‘울산 열린 시민대학’이 오는 5월부터 2020년 강좌 운영에 들어갑니다.
울산시와 울산발전연구원은 비학위 과정의 역량 위주 혁신 교육 플랫폼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역에서 필요한 실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울산 열린 시민대학’을 올해 5월부터 확대 운영하는데요. 그렇다면 울산에서 수강이 가능한 '울산 열린 시민대학'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 <울산 열린 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 신청 대상 : 학력, 나이 불문 제약 없음
  - 모집 일정 : 2020. 04. 20.(월) ~ 05. 01.(금)

   * 개 강 일 : 2020. 05. 04.(월) 

   - 수 강 료 : 모든 강좌 무료 제공 

 

 

 교육과정

구 분

엑셀과 비즈니스 분석

R

Python

레벨 1

엑셀

초급~중급

R 입문

Python 입문

레벨 2

엑셀 기반

데이터 분석

R 기반

데이터 분석

Python 기반

데이터 분석

     * 하반기 머신러닝, 인공지능(AI) 추가 운영 예정

 

  - 학습방법 :  ① 온라인 강좌 ② 온라인 + 오프라인 심화학습 (선택 가능) 
  - 강좌운영 : 2020. 05. 04.(월) ~ 07. 04.(토) 

 

수강 신청방법
① 홈페이지(http://www.ulsanou.kr/) 가입 후 로그인  
② 원하는 강좌 선택 
③ 강의신청 완료 
 *수강취소 :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계정→ 내 강의실 → 수강하는 강의목록 중 환경설정 클릭 후 등록취소 

 

 

| 울산열린시민대학

현재 브라우저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크롬(Chrome) 또는 사파리(Safari)를 사용하십시오.

www.ulsanou.kr

 

강의 수강 후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아래 해당 시)
* ‘온라인’ 수강 및 퀴즈 정답률 70% 이상 (온라인 과정만 이수 시에도 수료증 발급)
* ‘오프라인’ 출석률 60% 이상

 

 

이번 5월에 개설되는 강좌는 지난 시범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가 자문을 거쳐 자체 제작한 데이터 과학 분야의 6개 강좌(Python, R, 엑셀 활용 데이터 분석 1~2 레벨)입니다.

운영기간은 5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 진행되며, 올 하반기에는 추가로 머신러닝, 인공지능(AI) 관련 강좌를 추가개설, 운영할 예정이며, 수강생 모집은 4월 20일부터 5월 1일까지 '울산 열린 시민대학' 누리집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처:울산발전연구원

울산 열린 시민대학은 누구나 쉽게 데이터 과학을 배울 수 있는 '데이터 과학' 특화 교육입니다. 기초가 없어도 도전할 수 있는 수준별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수업을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 열린 시민대학을 운영하는 울산발전연구원은 특히 올해는 시범 운영 결과에 따른 개선사항을 반영해 기업과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인턴십 참여를 통한 현장 실무 경험을 통해 취업 기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지역대학과 협업 강좌를 하여 오프라인 심화학습과정에서는 기업연계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울산형 실무 인재양성 기능을 체계화할 계획이며, 이와 함께 교수, 기업체 임직원,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자문단을 운영하여 교과운영에 대한 자문과 수강생의 학습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작년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데이터 과학분야 언어(R, Python)와 데이터 계산 프로그램인 엑셀의 이해와 활용 3개 강좌를 시범 운영했습니다. 지난 시범 운영에서는 울산 시민들도 데이터 과학분야에 관심을 보여 주었는데요. 

‘울산 열린 시민대학’ 운영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필수적인 기술의 저변확대, 미래 혁신산업 분야의 울산 지역 경쟁력 확보와 전문인력 수요에 대비해 나갈 예정입니다.  울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므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