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가 따뜻한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봄은 아침, 저녁 큰 일교차로 인해 면역력 저하가 일어나기 쉬운데요.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먹거리가 중요합니다. 면역력 높이는 장보기! 선선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는 울산 번개시장을 소개합니다.

 

 

▲ 울산 번개시장에 소개되고 있는 아시아

 

울산 번개시장은 울산의 전통시장 중에 가장 이색적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일부 구간에는 외국을 방불케 하는 간판과 필리핀, 중국, 몽골 등 울산 번개시장만의 고유한 특색 있는 아시아인의 대표 전통시장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인근 주민들도 이 시장을 많이 찾지만 울산에 거주하면서 중국, 필리핀 등에서 오신 분들도 이 시장을 많이 찾습니다.

 

 

▲ 울산 번개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재료들

 

면역력을 높이는 일곱 가지 슈퍼푸드로는 단호박, 사과, 감, 고등어, 버섯, 당근, 무가 있습니다. 이 재료들은 울산 번개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쉽게 구입을 할 수 있으면서 맛도 좋은데요. 버섯은 버섯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비만, 변비를 막아주며 암을 예방하고요. 단호박은 체내 신경조직을 강화해주어 각종 업무로 쌓인 스트레스와 불면증을 해소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사과는 칼륨 · 비타민 C · 유기산 · 펙틴 ·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감은 피부 미용과 감기 예방에 좋은 비타민 C와 A, B까지 모두 갖고 있습니다. 또, 고등어는 푸른 생선 고등어는 단백질과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 3가 아주 풍부해요. 당근은 체내에서 유해산소를 없애주고 노화 억제와 면역력 증강, 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무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C, 엽산, 칼슘과 칼륨 등이 풍부합니다. 면역을 높이는 쉬운 재료로 건강을 챙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울산 번개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재료들

 

무기력해지기 쉬운 봄철에는 우리 몸에 활력을 더해주는 봄나물을 구입하셔도 좋습니다. 봄의 불청객인 춘곤증과 황사를 이겨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봄나물은 무기질과 비타민 등이 많이 함유돼 있어 입맛을 돋우고 체내에 쌓인 유해 물질 배출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울산 번개시장에서는 이 곳을 자주 찾는 아시아인들이 원하는 재료들을 판매하는 곳도 있어서 아시아 현지의 맛도 느낄 수 있어요.

 

 

▲ 울산 번개시장의 볼거리와 벽화골목

 

울산 번개시장은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진 아시아인 일요 장날'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아시아인 일요 장날'은 울산번개시장이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의 희망 프로젝트 문화관광형 사업에 선정돼 진행하는 사업으로 문화·예술 결합된 시장으로 발전하였습니다. 번개시장 곳곳에 벽화가 그려져 있어서 시장을 보면서 벽화를 찾는 것도 이 시장만이 누릴 수 있는 또 하나의 볼거리입니다.

 

 

▲ 울산 번개시장 벽화

 

안전한 먹거리, 영양정보의 중요성, 올바른 식생활 습관은 나날이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울산 번개시장에서는 아시안의 먹거리, 그리고 신선한 제철 재료들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더불어, 다른 시장에서는 느낄 수 없는 아시안의 문화와 예술도 만날 수 있어요! 울산 번개시장에서 면역력 높이는 든든한 한 끼를 위한 장보기도 해 보시고요. 울산 번개시장만의 매력에 흠뻑 빠져 보시길 바라요.

 

 

 

 

 

 

Posted by 멋진겅겅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