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에는 야외 활동하기 좋은 곳을 찾으실 텐데요. 도심 속 자연생태체험장인 삼산 수목 학습원은 어떠세요? 울산에는 공원도 많지만 도심 속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봄꽃이 흐드러지고 나들이 장소를 찾으실 때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인 삼산 수목 학습원을 소개해 드립니다.

 

삼산 수목 학습원은 2015년도 남구 삼산동 공공용지 1만 2380㎡에 도시숲 조성사업을 통해 조성되었습니다. 수목 학습원과 연계해 주변 도로변과 여천천 주변에는 1.2㎞ 구간의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도 있습니다. 삼산 수목 학습원은 주거지와 가까워서 평소에는 인근 주민들의 산책장소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 삼산수목학습원

삼산 수목 학습원에는 메타세쿼이아 길, 참나무 숲, 잔디광장, 유실수원, 미로원 등으로 구분하여 팽나무와 느티나무 등 50여 종 5300그루 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또 그늘막, 일광욕을 위한 긴 의자 등 이용자 편의를 위한 휴게·안내시설도 갖춰져 있어요. 대형 수목원이나 식물원보다는 규모는 작지만 도심 생활권에서 쉽게 자연학습과 숲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녹색공간으로서 체험·교육을 위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삼산수목학습원 포토존

삼산 수목 학습원에는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람쥐, 기린, 판다 등 찾아다니면서 찍는 재미도 있고요. 구간마다 사진을 찍다 보면 꽤 운동이 되더라고요. 낮에는 낮대로 밤에는 조명이 어우러져 예뻤습니다. 사진 찍는 걸 좋아하는 분들은 셀카봉을 준비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삼산수목학습원

삼산 수목 학습원에서는 시기별로 '숲해설 전문가와 함께하는 숲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평일 오전, 오후 2회 진행되는데요.

솔마루길 홈페이지(http://solmaru.ulsannamgu.go.kr)를 통해 예약 가능합니다.  삼산 수목 학습원을 찾는 사람들의 눈높이에 맞춰 유익하고 차별화된 다양한 숲해설 프로그램 운영해 좋은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해요. 수목 도서, 학습자료 등이 비치된 삼산 수목 학습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시 운영하고 있어요. 올해는 운영되는 시기를 확인해 보시고 찾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삼산수목학습원의 꽃조성지

삼산 수목 학습원에완연한 봄이 아직 오지 않아서 아쉬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부 구간에는 꽃을 만날 수 있었어요. 새싹이 파릇파릇 싹이 트고 봄꽃이 하나둘씩 봉우리를 트면 이 곳도 활기를 되찾을 것 같습니다. 울산 곳곳의 복잡한 공원보다는 한적하고 편안한 봄소풍 장소로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 삼산수목학습원

울산에서 수목원을 느끼고 싶다면, 삼산 수목 학습원은 어떠세요? 아이들과 야외학습 장소로도 제격이고요. 연인들은 간단한 음식과 함께 피크닉 장소로도 좋습니다. 삼산 수목 학습원에서는 많은 식물종을 가까이서 만날 수 있어요. 또, 울산 도심 속 자연을 아름답게 꾸며주는 나무들을 가까이하여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봄 나들이 장소이자 학습장소로도 좋은 삼산 수목 학습원을 많은 분들이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멋진겅겅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