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잠재력이 높은 소 상공인을 발굴 육성하고 성공모델을 확산하여서 백년 이상 존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인  “백년가게 육성사업”을 소개합니다.

 

각 분야의 30년 이상 된 도소매업과 음식점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 진흥공단이 우수성 및 성장 가능성을 기준으로 선정을 하고 있습니다.

 [백년가게 육성사업 홈페이지 http://100year.sbiz.or.kr/html/application_guide.php]

 

백년가게육성사업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운영 백년가게 육성사업 안내, 점포소개, 신청안내 등 정보제공

100year.sbiz.or.kr

전통을 자랑하는 백년가게는 전국에 334개 업체가 선정되어 있으며, 울산의 경우 현재 6개소가 백년가게로 선정되어 있는데요. 그 중 중구의 고궁식당을 방문하여 보았습니다.

 

 

울산중구 문화의 거리 시계탑 사거리의 유명한 양복점 거리에 위치하는 고궁식당은 입구에서부터 큰 옹기와 전통적인 문양의 고즈넉한 장식으로 되어 있어 호기심을 갖게 됩니다.

 

 

식당 이름과 딱 어울리는 한옥 저택에서 식사를 하게 되는데, 각 방별 우아한 전통문양의 장식에 눈을 뗄 수가 없고 감탄이 절로 납니다.

 

 

전시되어 있는 옛날 물건과 도자기와 장식품은 판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국의 관광객과 사진작가들이  촬영을 위해 방문을 하고 계시다고~ 서울 혜화동 골동품가게라고 밝힌 한 손님이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정통 우기그릇에 담아낸 정성 가득한 한정식과 저렴한 가격의 전골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전통식으로 끓여낸 뽀글뽀글 된장국의 맛은 잊을 수가 없습니다.

 

고택과 골동품으로 완성된 특유의 분위기가 마치 시골집 고향에 온 듯한 따스한 느낌을 받을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다도 동호회 등 여러 모임 장소로 좋아요.

33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고궁식당이 있는 중구 성남동은 옛 울산이 번성했던 곳으로 추억의 장소였는데 젊음의 거리에는 그때의 시절을 간직하는 듯이 야경이 화려하고 아름답게 비추고 있었습니다.

 

 

울산중구여행 백년가게 고궁식당

전통이 남아 있는 울산의 백년가게을 방문하여 살아 있는 이야기 거리를 만나 보는건 어떨까요?

 

♠ 백년가게 고궁 식당

 - 메뉴 : 버섯 등심 전골 12000원, 고궁 전골 정식 18000원

 - 운영시간 : 11시 ~21시(일요일 및 명절 휴무)

 - 주소 : 울산광역시 중구 학성로 95-1

 - 문의 : 052-245-2119

 - 소상공인 진흥공단 홈페이지 https://www.semas.or.kr/web/main/index.kmdc

 

 

 

 

#블로그 기자] #울산중구 #여행 #시계탑 ##백년가게 #고궁식당

 

Posted by 명품서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