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뉴스가 연일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를 예방하려면 마스크 쓰기, 손 씻기, 손 소독같은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현재 마스크나 손 소독제 등의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구매도 힘들고, 가격도 높아져 대안책으로 손 소독제를 집에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한 재료만으로도 만들 수 있는 손 소독제,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 볼까요?



■ 집에서 겔타입 손소독제 만드는 법
 

준비물 : 소독용 에탄올(83ml) 250ml, 수딩젤(300ml), 입구가 큰 용기, 숟가락, 깔대기, 공병
 

 

 

1) 준비물은 깨끗히 세척해서 말린 다음, 입구가 큰 용기에 250ml을 모두 부어주세요. 

 

 

2) 숟가락을 이용해 수딩젤을 덜어줍니다.

 

 

 

3) 수딩젤은 6:4 비율에 맞춰 166ml (구매한 수딩젤의 1/2정도) 분량을 덜어주세요. 비율을 맞춰서 제작해야 소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덜어낸 수딩젤을 1)에 넣어 줍니다. 수딩젤은 에탄올보다 무거운 제형이기 때문에 넣을때 에탄올이 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5) 두 재료가 잘 섞이도록 숟가락을 이용해 잘 저어주세요.

 

 

 

6) 다 섞인 것이 확인되었다면 겔이 제대로 만들어 졌는지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시중에 판매중인 손소독제보다 조금 더 묽을수 있지만 어느 정도의 점성이 생겼다면 제대로 만들어 진 것입니다.

 

 

 

7) 원하는 분량을 담아 소독해 둔 공병에 담아주세요. 입구가 작은 용기에 나눠 담을 경우 깔대기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8) 만든 손 소독제를 모두 나눠 담으면 손 소독제 만들기 완성!

 

생각보다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손 소독제를 만들 수 있는데요. 만들어진 소독제는 평소에 휴대하고 다니면서 사용해도 좋고, 주변에도 나눠주는 것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서는 손소독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흐르는 물에 비누를 사용해 30초 이상 씻어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손 씻기를 우선 해주시고, 손 씻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손 소독제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답니다. 다 함께 예방하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도 대응이 가능합니다. 여러분도 조금만 더 주의하고 관심가져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