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주말나들이,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체육공원 2곳!

 

추운 겨울을 피해 집안에 꽁꽁 숨어있거나, 실내 놀이시설을 찾아 주말을 보내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바깥 체육공원에서 활동적인 놀이를 하거나 체력단련을 하므로써 오히려 추운 겨울을 더 건강하게 지내는 방법도 있는데요. 울산 동구에는 지역 주민들의 편의와 심신 및 체력단련을 위하여 조성한 체육공원이 2곳 있습니다. 의외로 굉장히 시설이 좋아 주말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도 아주 적절한 장소일 것 같습니다.

 

 


■ 감나무골 체육소공원 : 울산 동구 동부동 426-1

 

 

2006년 준공된 감나무골 체육소공원은 여름에 물놀이장으로 변신하는 것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물이 뿜어져 나오는 펌프와 물에 잠기면 더 즐겁게 놀 수 있는 놀이시설들이 가득한데 물론 겨울에도 이를 즐기기 위해 공원을 방문하는 아이들이 참 많습니다.

 

마골산~동축산 등산길로 이어지는 입구가 공원 인근에 있기도 해서 꽤 많은 주민들이 지나가는 자리이며, 편의를 위한 넓은 주차장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감나무골 체육소공원은 아이들을 위한 놀이기구가 있는 (여름엔 물놀이장으로 변신하는) 놀이터와 구기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경기장, 운동시설 등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아이들이 웃음 만발하여 미끄럼틀로 뛰어 올라가는 모습은 보기만 해도 덩달아 즐겁습니다.

 

이 외에도 물놀이장 운영 시 사용할 수 있는 탈의실 등 부대 편의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물놀이장으로 이용될 시 그 규모는 2,088㎡에 달할 정도입니다.

 

 

 

구기 경기장에는 족구장, 농구장, 게이트볼장 등이 있습니다. 겨울이지만 티셔츠 한 장 입은 아이들이 땀을 뻘뻘 흘리며 공놀이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이 공간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인근 주민들이 스트리트 농구를 즐기는 곳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놀이터 바로 옆에 접해 있는 체육시설 공원은 약 8개의 운동기구가 있으며, 가볍게 몸을 풀러 온 어른분들이 느긋하게 시설을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등산을 가기 전후로 스트레칭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이 이른 새벽 약수터를 떠올리게 해서 매우 정겹습니다.

 

집에서 한가로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지만 멀지 않은 공원에서 심신 및 체력 단련을 하면서 활기 넘치는 겨울을 보내는 것도 참 매력적인 일인 것 같습니다.

 

 


■ 남목생활공원 : 울산 동구 동부동 163

 

 

감나무골 체육소공원에서 멀지 않은 거리, 남목에는 또 다른 체육소공원이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지원을 받아 동구청에서 조성한 남목생활공원은 아파트 단지와 바로 인접해 있어 더욱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공원입니다. 2018년도 정식 준공된 이후로 계절불문 주민들이 휴식과 놀이를 위해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1999년 조성되었던 남목체육소공원을 리모델링 및 확장해서 재건립한 곳인데, 규모가 6,870㎥에 달하는 자연생태형 공원입니다.

 

 

 

남목생활공원의 매력은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타워네트, 매우 긴 원통형 미끄럼틀, 미니 짚라인 등의 놀이기구가 있다는 점입니다. 여타 공원에 비해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이 매우 잘 확충되어 있어 아이들과 주말 나들이를 오는 부모님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큰 규모의 모래놀이터와 숲속교육장 등이 조성되어 있어, 놀이와 동시에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최대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살려 만든 공원이라고 하니 그만큼 자연과 접할 기회도 많은 곳입니다.

 

 

 

휴식을 위해 마련된 잔디광장에는 넓디 넓은 마당과 쉬어갈 수 있는 테이블 겸 벤치, 작은 메타세콰이어 길, 시선을 사로잡는 말 조형물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 공원은 단순히 체력을 단련하러 오는 곳이 아니라 소풍을 오고, 쉬어가고, 활발하게 놀기 위한 장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체력단련장에는 10개 남짓한 운동기구가 설치되어 있고, 역시나 추위를 땀으로 이겨내는 분들이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 시설들로 동구 주민들이 항상 건강한 생활을 하길 바라는 동구청의 바람이 담긴 듯 합니다.

 

이렇게 동구청에서는 주민들의 편의와 휴식, 체력을 위하여 훌륭한 시설의 공원을 조성해 두고 있습니다. 주말에 어디로 놀러 갈까 고민할 필요 없이 가까운 공원에서 활기찬 하루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두 공원은 매일 24시간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Posted by 엘리k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