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것이든 추구하는 방향성과 의미를 담아낸 상징들을 마련해 훨씬 가치 있게 빛낼 수 있습니다.

울산시도 더욱 뚜렷한 정체성과 비전을 담은 울산시가(市歌) 제작을 위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새롭게 제작되는 울산시가는 시민 여러분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전국 공모로 확정하였으며, 악곡은 작품성을 높이기 위하여 가사가 확정되는 대로 전문기관 용역으로 추진되게 됩니다. 어떻게 참여 가능한 지 함께 알아볼까요?

 

 


 울산시가(市歌) 가사 공모전


공모주제 
1) 울산을 상징하고 울산의 정체성과 비전을 표현한 창작 가사
2) 울산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내용의 창작 가사

 - 접수기간 : 2020. 3. 2. ~ 3. 13.  
 - 응모대상 : 전 국민 누구나(공동 응모 불가하며 개인 응모만 가능)
 - 응모형식 : 전체 12행 이내 분량의 창작 가사
 - 주최/주관 : 울산광역시
  *악곡은 가사 공모(확정)후 별도 제작 예정

 


응모방법

온라인(홈페이지) / 오프라인(우편 및 방문)
 - 온라인 : 울산시청 홈페이지(www.ulsan.go.kr) “울산시가 가사 공모전” 
 - 오프라인 : (우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울산광역시청 정책기획관실

                     울산시가 가사 공모전 담당자(☎052-229-2123)
    * 우편은 접수 마감일 소인분까지, 기타 방법은 접수마감일 18시까지 도착분에 한해 유효
 - 제출서류 : 참가 신청서(반드시 공고문에 첨부된 서식 사용) *페이지 내 첨부된 신청서 확인 
 - 응모수량 : 1인 2작품 이내 응모

 

「울산시가(市歌) 가사 공모전」 참가신청서.hwp
0.02MB

 

 

 


심사과정 & 시상
2020년 3월 2일부터 13일까지 접수된 작품들을 대상으로 1, 2차 심사를 거쳐 총 4편을 선정하고, 온라인 선호도 조사와 3차 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하게 됩니다.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1등 1,000만원, 2등 150만원, 3등 2명에게 각 75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 심의방법 : 울산시가(市歌)심의위원회 구성 심의
 - 심의기준 : 상징성(정체성), 미래지향성, 활용성, 독창성 등

 - 수상작 발표 : 공고기간 만료 후 2개월 이내
                         수상자 개별통보 및 울산광역시 홈페이지 게시 / 발표시기 변경 가능

시    상

구분

인원

시상내역

1등

1명

시상금 1,000만원 및 상장

2등

1명

시상금   150만원 및 상장

3등

2명

시상금    75만원 및 상장

*심의결과 입상기준에 현저히 미달 시 당선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응모작품의 수준에 따라 수상인원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제출시 유의사항
 - 공고된 서식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응모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저작권(표절) 등의 문제

    가 있는 경우는 심의에서 제외될 뿐만 아니라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손해배상 청구 등)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입상 이후에도 수상취소 및 시상금을 환수합니다.

 - 동일 가사는 먼저 접수된 것만 인정하며, 유의사항 및 공고문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응모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 제출일 기준 현재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동의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 우편 및 방문 제출의 경우 참가 신청서를 별도 이메일(park4270@korea.kr)로 제출바랍니다.


# 저작권 관련 유의사항
 - 최종 당선작의 2차적저작물작성권을 포함한 저작재산권 전부는 울산광역시에 귀속됩니다.
 - 수상작을 활용함에 있어서 그 행위의 성질 및 정도에 비추어 사회 통념상 저작자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가 아닌 한 수상자는 저작 인격권을 행사하는 데 있어서 그 권리가 유보(제한)될 수 있습니다.
 - 기타사항은 문화체육관광부 「창작물 공모전 가이드라인」을 준용합니다.

♣ 문의 : 울산광역시 정책기획관실 (☎ 052-229-2123)
♣ 울산 누리집 관련 페이지 (http://www.ulsan.go.kr/rep/ubpress/35788)
 

 

 

출처 :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울산시가는 무엇일까?

울산시가란? 
울산시가는 장태주 작사, 김봉호 작곡의 울산시민의 자긍심 고취와 정체성 확보를 위한 건전가요입니다.

울산시가 개설 
2001년 발표된 곡으로 곡의 분위기에 대한 여론에 따라서 보다 경쾌한 곡으로 편곡되었습니다. 

2009년에는 울산광역시가 CD로 발매하여 보급하기도 있으며, 2015년 4~5월에 편곡된 곡은 2015년 10월 1일 울산광역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울산광역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선보여졌습니다.

울산시가 가사 
가지산 뻗어 내린 정기를 받아/ 겨레의 높은 기상 지켜 온 우리/ 새 시대 펼쳐 가는 우리들의 꿈/ 동녘 해 오름에 더 찬란하다/ 나가자 미래로 모두 손잡고/ 온 누리 밝혀 주는 횃불이 되자/ 태화강 흘러 흘러 보듬은 터전/ 빛나는 선사 문화 이어 온 울산/ 세계를 향해 가는 새 천년의 꿈/ 하늘은 우러러 더 우뚝하다/ 나가자 미래로 모두 손잡고/ 온 누리 밝혀 주는 횃불이 되자

울산시가 평가 
이 울산시가 역시 노랫말 공모로 진행된 건전 가요이며, 울산시민들의 자긍심과 정체성이 깊고 뚜렷하게 담겨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산수와 풍광, 역사가 담겨있는 빠르고 경쾌한 음률이 시민의 자긍심과 연대감, 결속력을 증폭시키며 오늘을 찬양하고 힘차게 미래를 열어가자는 의미가 담겨있어요.

 

 


이번 공모전 역시 울산시의 더욱 희망찬 출발과 빛나는 미래를 위해 더 큰 정체성과 비전을 반영할 수 있도록 개최하게 되었답니다. 수상자가 선정되면 개별 통보하며, 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발표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새롭게 제작된 울산시가는 올해 시민의 날 행사에서 최초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게다가 연말까지 다양한 방법과 매체를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도 진행될 예정이니 참여만으로도 의미있는 공모전이 아닐까요.

공모전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시며 관련 문의는 울산시 정책기획관실을 통해 문의 가능합니다. 울산의 정체성과 시민의 자긍심 고취를 가득 담아내는 새로운 시가 가사가 공모될 수 있도록 전 국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기다립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