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신나는 휴양지로 잘 알려진 언양 자드락 숲을 다녀왔습니다. 자드락 숲은 2016년 울주군에서 산림조경 숲으로 조성된 지역으로 연꽃연못, 산책로, 다양한 놀이터 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다니며 놀 수 있는 공원으로 순 우리말로 "낮은 산기슭의 비탈진 땅'이란 뜻이며, 과거 뽕나무 밭으로 이용되던 지역을 공원으로 조성해 누구나 자연 속에서 관찰 및 체험을 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 공원입니다.

 

 

울 집 꼬맹이들은 조금이라도 더 자드락 숲을 즐기기 위해 먼저 다리를 건너갑니다. 

 

 

자드락 숲은 크게 세 공간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연꽃연못, 여러 가지 수목과 초화류 등을 볼 수 있는 산책로,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놀이시설이 설치되어 있는 자드락 숲 놀이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왜? 많은 분들로부터 인기가 많은 곳이지 알 수 있었는데요. 방문한 일자에도 많은 가족분들이 찾아 계셨습니다.

 

 

 

산 꼭대기에 위치하고 있는 슬라이드 미끄럼틀을 즐기기 위해 발걸음을 옮겨봅니다. 아이들은 놀이터로 올라가면서 "왜? 저 높은 곳에 놀이터가 있어?"라는 질문을 던지는데요. 저도 의아했던 궁금증이 정상에 올라서는 순간 대답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정상에서 바라본 놀이터의 풍경은 너무나 평온하고 아름답습니다. 다른 놀이터와 달리 주위의 자연환경을 감상하면서 놀이터를 즐길 수 있어서 아이들을 기다리는 동안에도 무료함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요.

 

 

   

울 집 꼬맹이들도 놀이터를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밧줄 오르기, 그물망 건너기, 미끄럼틀을 이용하며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추운 겨울도 아랑곳하지 않고 땀을 흘려가며 뛰어다니는데요. 자드락 숲 놀이터에서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습니다.

 

 

놀이터에서 너무 열심히 놀았나 봅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다 보니 벌써 저녁시간이 다 되어 가는데요. 다음에는 더 일찍 자드락 숲을 찾아서 산책로를 거닐며 다양한 꽃과 나무들을 즐겨보고 연못에서 개구리, 올챙이 등을 관찰하며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야 될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놀이터를 찾으신다면 울산시 울주군 두서면에 위치하고 있는 자드락 숲으로 지금 바로 떠나 보시기 바랍니다.   

 

 - 위치 : 울산시 울주근 두서면 서하천전로 76 화랑 체육공원

 

 

 

 

 

Posted by 동현이랑준혁이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20.02.02 20: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드락 숲 좋아요
    수고하셨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