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매년 상승세
울산 GO/Today2011. 12. 12. 17:01


울산시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가 전년 대비 1.5점 상승한 87.3점으로 나타나, 2005년(76.3점) 이후 매년 상승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울산시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80일간 행정서비스 전반에 대해 외부 조사기관을 통하여 공무원 전화응대 친절도, 방문민원응대 친절도와 민원처리고객 만족도에 대한 고객만족도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분야별로 살표보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조사한 전화친절도는 91.0점으로 지난해 90.9점 보다 0.1점 상승하였으며, 본청 및 사업소 57개 부서에 대한 방문민원응대 친절도 평가에서는 82.6점으로 지난해 79.4점보다 3.2점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민원처리를 완료한 시민을 대상으로 한 민원처리고객 만족도는 지난 해 87.2점 보다 1.2점 상승한 88.4점으로 평가되어 3개 분야 모두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부서별 만족도에서는 예산담당관실이 92.7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최우수 부서로 선정되었고 우수부서로는 계약심사과(92.1점), 감사관실(92.0점), 자치행정과(92.0점) 등 3개 부서가 선정됐습니다.

 울산시는 오는 종무식때 최우수 부서는 상패와 시상금 1백만 원을, 우수부서는 상패와 시상금 각 50만 원을 시상할 예정입니다. 또한, 전화응대 친절도 조사에서 친절 직원으로 평가된 51명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지급하여 격려하고 친절도가 낮은 직원을 대상으로는 전화응대 교육 실시 등 친절도 수준을 높여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울산시 관계자는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나타난 고객의 불만족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환류 및 개선을 통하여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고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직원들의 적극적인 행정서비스 마인드를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