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입니다. 이럴 때는 실내 나들이할 곳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 추위와 상관없이 가볼 만한 곳을 찾다가 주말에 가족들과 장생포에 있는 고래생태체험관을 다녀왔습니다.

 

 

입장권을 구입하고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으로 들어갔습니다.

 

 

고래생태설명회와 돌고래 이야기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시간에 맞춰서 관람하시면 해설을 들으시면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1층에 들어서자 벽 한쪽에 고래 2마리가 내려와서 놀고 있더군요. 고래가 수면 아래로 내려와 사람들과 눈을 마주칠 때마다 많은 분들이 고래에게 반갑다며 손을 흔들어주며 인사를 하는 장면을 봤습니다.

 

 

돌고래에 관한 설명을 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오신 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돌고래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고래에 관한 설명을 듣는 아이들의 모습이 사랑스러웠습니다. 줄지어 앉아 있는 꼬마 아이들이 이렇게 집중을 할 수 있다니 놀랍지 않나요?

 

 

 

△기념촬영을 하는 아이들

가족들과 함께 온 부모님들이 아이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가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돌고래뿐 아니라 다양한 바다 생물들의 모습도 볼 수 있어 즐겁게 관람을 하였습니다.

 

 

2층으로 가는 길에 천장과 사방의 수족관이 터널식으로 되어 있어서 고래가 놀고 있는 모습을 쉽게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을 지나가는 분들은 대부분 발걸음을 멈추고 그 광경을 지켜보시더군요.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에서는 고래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돌고래들이 먹이를 먹으며 운동하는 모습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고래생태설명회는 화려한 쇼를 본 다기보다 고래를 가까이서 관찰하고 고래에 대해 알아 갈 수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됩니다. 가끔 사육사의 부름에 대답하지 않고, 돌고래 혼자 놀고 있을 때도 있었습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고래생태체험관에서 해양생물과 돌고래에 대해 직접 보고 관찰하며 교감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송춘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