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9일에는 울산지방 중소벤처 기업청에서 주관하는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경쟁력 재고를 위한 지원사업 설명회가 울산가족문화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매년 전국적으로 창업 및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위한 종합지원사업이 진행되고 있는데,  올해도 각 분야별 기업들의 성장발전을 위한 국가지원사업 설명회가 개최되어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그동안 울산 북구에 위치한 울산경제진흥원에서 진행이 되었으며  올해는 주차장 문제와 더불어 이동의 제한을 감안하여 울산가족문화센터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설명회장에 들어가기 앞서 로비에서는 기업 연구(R&D), 창업 및 벤처, 수출, 경영일반, 중소기업, 자금·소상공인, 수출 등 각각 분야별로 기업들의 애로사항 및 상담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되어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행사장 내에서는 올해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들에 대한 홍보물 등이 배부되고 있어 참고할 수 있었습니다.

 

 

울산시에서는 기업에서 필요한 자금 및 법적 분쟁과 관련된 사항들에 대한 지원 부분들을 팜플랫을 통해 홍보하고 있었는데요. 사실 소상공인 분들은 개인이 가지고 있는 영역에서 판매 하기에도 급급한 실정인데 여러 법적인 부분에서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는 실정입니다.

 

울산시에서 다양하게 관련 지원들을 하고 있어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꼭 울산경제진흥원 및 각 정부기관 관련부서에 문의하시면 해결해 보실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올해는 4차 산업 중 빅데이터, 바이오, AI(인공지능), 스마트공장 등의 부분에 대해 지원시책이 강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작년보다 지원규모가 상승하였습니다.

 

 

설명에는 중소기업청에서 지원시책 설명( R&D 관련, 창업, 수출 등 정책방향)을 시작으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자금지원 안내 및 질의응답, 중소기업 정책자금 안내, 중소기업 기술보증지원제도 등으로 설명회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울산에서도 다양한 정책들이 진행되고 있으며 울산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 계신 분들도 해당 시청이나 기업 지원청에 문의하시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느 때보다 사업하는 게 힘들다고 말씀을 많이 하시는데 이런 정책들을 잘 활용하셔서 사업하시는데 어려움을 해소하시고 승승장구하시는 한 해가 되기를 바라봅니다.

 

 

 

 

 

 

Posted by 나이스식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