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에는 음식물 자원화시설 부지에 농업과 문화를 결합해 재탄생한 '세대공감 창의놀이터'가 있습니다. 세대공감 창의놀이터는 나무놀이터, 그물 놀이터, 마을공방 등으로 아이들에게 즐거운 놀이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2020년 1월부터는 문화예술 스튜디오 노래 숲 민간단체에서 위탁 운영하게 되면서 새로운 모습으로 바꿔져 나갈 예정입니다. 

 


세대공감 창의놀이터는 3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층별로 그물 놀이터, 유아화장실(B1), 나무놀이터, 수유실(1층), 마을공방, 마을 사랑방, 자원봉사자실, 사무실(2층)이 있습니다.

 

세대공감 창의놀이터의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일요일, 어린이날 제외)이며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나무놀이터와 그물 놀이터가 있으며, 각 놀이터는 이용 연령이 정해져 있어 홈페이지의 사전예약을 통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세대공감 창의놀이터 홈페이지

사전예약은 이용일 전달 1일 오후 2시부터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사전예약 미달 시에는 현장에서 입장도 가능하며, 예약 관련 자세한 안내는 울산 북구 세대공감 창의놀이터 홈페이지(https://www.bukgu.ulsan.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울산북구 세대공감 창의놀이터

창의놀이터 운영안내 052-286-8540 화 ~ 일 09:00~18:00 수요일 09:00~21:00 월요일, 공휴일(어린이날 제외) 휴관

www.bukgu.ulsan.kr

영유아 및 어린이들이 많이 이용하는 만큼  놀이터 입구에는 손 소독제가 준비되어 있으며 화장실 앞에는 손을 씻을 수 있는  넓은 개수대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놀이터 입실 전에는 우리 아이와 다른 아이 모두를 위해 꼭 손을 깨끗이 씻고 입실하시길 권해드립니다.

 


1층에 있는 나무놀이터는 6세 이하의 영유아만이 이동 가능합니다. 놀이터 입구에는 당일 예약한 인원과 현장접수 가능한 인원이 정해져 있어 사전 전화 문의/예약/방문하시면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각 놀이터는 매 회차 정시에 간단한 안전교육을 실시합니다. 안전교육 시에는 놀이터에 있는 놀잇감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아이들이 많이 다치는 놀이공간에 대해 안내가 미리 이루어집니다. 놀이 전에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짧은 시간을 통해  '위험해'라는 큰소리를 내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이고 긍정적인 방법으로 좋았습니다.

 

 

나무놀이터는 자연에서 온 재료인 나무를 테마로 하여 감성과 창의력을 키우는 친환경 놀이터입니다.

숲을 쉽게 접할 수 없는 환경에서 자라는 아이들이 나무의 부드러움과 온화함을 느낄 수 있으며, 나무향은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해 줍니다. 또한, 인공적인 색을 입히지 않은 20여 종의 순수 나무 색으로만 표현하여 나무 고유의 색과 결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역할놀이를 좋아하는 영유아들을 위한 주방놀이 플레이하우스, 가게놀이대, 플레이 텐트 등과 원목 주방도구, 원목 과일모형 등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대소근육을 자극할 수 있는 미끄럼틀을 비롯해 대형 낚시 놀이터, 교통놀이매트 등이 있습니다. 

 

 

그물 놀이터는 첨단 강화섬유 로프로 만든 그물망을 일일이 수공예 기법을 이용하여 다양한 모양의 그물망으로 짠 후 서로 결합하여 구성한 놀이공간입니다. 

 

알록달록 화려한 원색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출렁이는 그물망을 기고 오르고, 건너뛰면서 스릴과 모험심을 느끼며, 대근육 운동 및 여러 가지 신체활동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강화섬유로 짜인 그물의 탄성으로 인해 안락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세대공감 창의놀이터에서는 작년 하반기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저녁 9시까지 달빛 놀이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달빛 놀이터는 나무/그물 놀이터를 예약 없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이용인원에 제한도 없습니다.

 

운영 초기에는 이용자가 적은 편이었으나 최근에는 입소문이 나면서 이용객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이용 연령이 어린 나무놀이터에는 평균 5~10명 내외에 인원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사랑방은 매주 화~금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1층 그물 놀이터가 내려다보이는 복도 공간을 활용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도시락과 같은 간단한 음식 섭취는 가능하고 공공장소인 만큼 뒷정리는 깨끗하게 하여 주시길 부탁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주 시작부터 겨울비가 내리고 더 추워진 날씨에 바깥 놀이터를 대신할 아이들과의 놀이공간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나무와 함께하는 친환경 나무놀이터와 알록달록한 그물들이 출렁이는 그물놀이가 있는 세대공감 창의놀이터는 어떠세요?

 

 

 

 

 

 

Posted by 꼬마새댁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