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1월 6일부터 27일까지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을 실시합니다.
이 기간 동안 물가안정 대책과 지역경기 활성화 시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인데요.

이 기간동안 ‘물가 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농축산물, 수산물 등 설 성수품 16개 품목을 중점 관리하는데요. 중점 관리할 16개 품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설 성수품 중점 관리 품목

- 농산물 : 배추, 무, 사과, 배 
- 축산물 :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 임산물 : 밤, 대추 
- 수산물 : 명태, 오징어, 갈치, 고등어, 참조기, 마른멸치

 

 

우선 구·군별로 공무원, 물가조사 모니터단, 소비자단체 등 유관기관·단체와 합동으로 ‘지역물가 안정 대책반’을 편성했는데요. 이렇게 편성된 대책반은 가격표시제 이행 여부, 원산지 표시 이행 여부, 담합에 의한 가격 인상 등 불공정 거래를 현장에서 지도·점검하게 됩니다.


간부 공무원을 물가책임관으로 지정하여 전통시장 등 민생경제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건의 사항 등을 수렴할 예정입니다.

 

 

 

또한 울산시의 지역자금 역외 유출을 방지하고 지역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올해 울산페이를 1,000억 원으로 확대 발행할 예정입니다. 울산페이는 소비자에게는 상시 구매 5% 할인과 소득공제 30% 지원이  있고 가맹점에서는 결제 수수료가 없는 혜택이 있습니다.

 

 

#울산페이 이용방법 보러 가기 https://blog.ulsan.go.kr/9516

 

5% 할인받고 구매하는 울산페이 충전방법과 울산페이 가맹점

여러분은 울산시가 발행하고 울산시 지역에 있는 상점에 사용이 가능한 울산페이를 알고 계신가요?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화폐인데요. 구매시 할인까지 되는 울산페이 사용안하..

blog.ulsan.go.kr


설 명절을 준비하기 위한 계기 소비 촉진을 위해 온누리상품권 개인 할인 구매 한도를 1월 2일부터 2월 28일까지 월 30만 원에서 70만 원으로 상향하고, 전통시장 8개소 주변 도로 주차 허용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2020년의 첫 명절인 설날을 울산에서 좀 더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물가안정 대책반 가동과 울산페이 확대 발행을 실시합니다. 이 외에 울산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도 실시할 예정이니 울산 시민 여러분들도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20.01.04 23: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울산페이로 설날 장보면 좋겠습니다
    생새 복 많이 받으시고 대박나세요

  2. 조정우 2020.01.06 10: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울산지기님
    울산누리 퀴즈 이벤트 당첨자입니다
    당첨상품을 받지 못했어요~확인한번만
    부탁드려요~감사합니다.
    9719 조정우입니다.

  3. Favicon of https://www.walkview.co.kr BlogIcon 워크뷰 2020.01.08 00: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 설날도 전통시장 이용해야 겠어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