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습도 60% 이상, 낮 온도도 16도 이상을 유지하는 곳이 온실입니다. 습도가 높으면 끈적끈적 불쾌하지 않을까 싶지만 해가 잘 비치는 낮 온실은 따뜻하면서도 촉촉한 느낌이라서 오래 있어도 불편하지 않답니다.

 

 

울산시 지정 민간정원1호 카페 온실리움

이렇듯 겨울이면 생각나는 쾌적한 온도와 습도, 햇볕을 갖춘 장소가 온실인데요. 온실에 앉아서 좋아하는 커피나 차를 마실 수 있다면 더 좋겠지요. 그래서 찾아간 곳이 언양에 자리한 온실리움(울주군 상북면 도동신리로 138)입니다.

 

 

온실리움은 온실 카페로 울산 1호 민간정원이며 데이트 코스, 모임 장소 등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월요일은 쉬는 날입니다. 겨울이 아니라면 루프탑이나 야외정원에서 차를 마셔도 좋겠지만 겨울은 따뜻한 실내 자리가 좋답니다.

 

 

온실리움 입구에 도착하면 약간 오르막길이 나오는데요. 길은 좁은 편이고 일방통행입니다. 온실리움 건물을 지나쳐 살짝 내려가면 작은 주차장이 있고 그 아래도 주차장이 있으니 길 가에 주차를 하고 들어가도 됩니다.

 

 

온실리움 옆 하우스는 어린식물을 가꾸는 곳입니다.

온실카페지만 야외정원도 멋집니다. 밖에선 건물과 건물 내부 식물이 액자 속 멋진 그림 같이 느껴지고 온실 내부에서 바깥을 보면 푸른 하늘과 따사로운 햇살이 포근하게 느껴지는 경치 좋은 카페랍니다.

 

 

1층과 2층에서 바라보고 느끼는 온실의 느낌이 다르답니다.

방문객이 많을 때는 그럴 수 없겠지만 평일 낮이라면 드문드문 빈자리를 찾아 이곳저곳 옮겨 다니며 분위기 즐기기에 좋고 파라솔 펼친 테이블 아래는 이국적인 기분을 주니 휴가를 즐기듯 느긋한 기분으로 즐기기 좋습니다.

 

낮과 밤이 주는 분위기가 다르고, 맑은 날 비오는 날 등 날씨에 따라서 받는 느낌도 다를 듯하니, 카페지만 여러 번 찾아와 색다르게 즐기고 싶어 지는 장소기도 합니다.

 

 

음료를 주문하고 카페내부와 온실 카페를 둘러봅니다. 습도가 80% 이상인데 습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아서 잘못 봤나 하며 온도계를 다시 봤답니다. 키 큰 열대나무 사이로 아기자기 심고 가꾼 식물들이 보이는데요. 웅장하다는 느낌을 줄 만큼 키가 큽니다.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로 카페 곳곳이 예쁘게 장식돼 있어서 사진 찍기도 좋고, 노트북으로 작업하거나 조용히 책 읽기도 좋은 듯합니다. 적절한 조명과 공간의 느낌을 살린 테이블과 의자가 아늑함을 높여 준답니다.

 

 

북적이는 실내와 달리 루프탑은 햇살만이 머물고 있어 한적합니다. 멀리 신불산도 보이고 하늘도 한층 가깝게 보이는 루프탑은 마음이 시원해지는 듯해서 좋았습니다. 이리저리 거닐다 춥다는 생각이 들 때쯤 실내로 돌아갑니다.

 

 

온실리움은 울주군 여행 이벤트 중 하나인 ‘마모투어’ 코스와도 가깝답니다. 마모투어는 울주군 내 관광지를 여행하며 마그넷과 함께 인증사진을 찍어 울주군 광관 홈페이지에 올리면 울주 특산품을 선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인증 장소 5곳 이상 마그넷과 사진을 찍으면 되고, 특산품은 미나리 와인이나 미나리 식초, 배빵세트, 요구르트나 치즈 세트 중에서 선택해 받을 수 있습니다.

 

 

울주관광 홈페이지(https://tour.ulju.ulsan.kr/PmstampList.mo) 인증샷 올리기를 하면 되고,

회원가입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작은 후기글도 필요한데요. 반구대 암각화, 천전리 각석, 언양읍성, 간월재,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태화강생태관, 외고산 옹기마을, 서생포왜서, 진하해수욕장, 간절곶 등입니다. 온실리움과 가까운 곳부터 시작해 마모이벤트로 특산품 선물 받기에 도전하면 여행의 즐거움이 더 커질 듯해요.

 

 

 

 

Posted by 김은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솜털숑숑 2020.01.02 22: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 사진만으로도 상쾌한 공기를 마시는것 같아요~~

  2.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20.01.04 22: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 잘 찍으셨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대박나세요

  3. Favicon of https://www.walkview.co.kr BlogIcon 워크뷰 2020.01.08 01: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번 가보고 싶게 만드네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