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새해가 곧 밝아올 예정입니다. 새해엔 2019년에는 이루지 못한 계획 혹은 새로운 계획들을 이루겠다고 다짐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아직까지 2020년 버킷리스트를 정하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추천해드리는 새해 계획들을 참고해 새해 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 새해 다짐 & 실천 꿀팁 10

1) 금연

몸에 좋지 않은 담배를 끊기 위해서 매년 많은 분들이 노력을 하고 있지만 정말 쉽지 않은 것 중에 하나가 바로 금연인데요.  쉽게 실패하고 포기하게 되는 것이 금연인 만큼 스스로 조절을 하기 힘드신 분들은 가까운 보건소에서 무료로 운영 중인 금연클리닉을 이용해 보시길 강력하게 권해드릴게요! 금연으로 2020년에는 더욱 건강한 한 해를 보내시기를 바래요.

보건소 금연클리닉 바로가기 : https://nosmk.khealth.or.kr/nsk/ntcc/subIndex/66.do

 

 

 

2) 다이어트

요즘엔 여성분들 뿐 아니라 남성분들까지 1월 1일부터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많은데요. 무조건 몸무게만 줄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체지방량과 근육량을 조절해야 된다는 사실은 알고 계시죠? 자신의 체지방과 근육량을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인바디를 측정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미리 보건소에 연락을 하거나 예약을 하면 무료로 인바디 측정이 가능하답니다. 자신의 지방과 근육량을 정확히 알고 난 다음 그에 맞는 식단 조절을 하고, 운동까지 계획해 본다면 다이어트도 성공할 수 있을거에요. 

 


 

 

3) 가계부 작성

부모님 세대에는 대부분 가계부를 작성했지만 요즘 젊은 세대에서는 욜로 같은 삶을 추구하면서 가계부 작성을 하지 않는데요. 하지만 자신이 돈을 어디에 썼는지 어느 부분에서 가장 많이 지출이 되고 있는지를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그다음 단계인 저축이 가능하답니다. 요즘은 수기로 말고 핸드폰 어플로도 쉽게 기입이 가능해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2020년도부터는 가계부를 작성해보는 건 어떨까요?

 


 

4) 적금들기

가계부 작성을 한다면 이제 자신의 소비패턴을 바로 알게 되는데요. 요즘은 각 지역별로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들이 주어지고 있으며, 특히 주택청약 적금은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적금 중 하나입니다. 당장 내 집 마련의 길이 멀어 보일지라도 100세 시대에서 언젠가 우리 내 집을 마련하지 않을까요?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미리미리 준비를 해두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유튜브에서 직장인들을 위해 알기 쉽게 정리해 놓은 저축 방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영상들이 다양하게 있으니 함께 참고해보시기를 바랄게요

 


5) 자격증

자기개발시대인 만큼 퇴근 후에 직장인들을 위해서 저녁 시간대에 열려있는 학원도 많은데요. 뿐만 아니라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의 국비지원제도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직무교육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것도 있으니 꼭 참고해 보시기를 바랄게요.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비용을 지원해주는 제도인데 구직자 및 재직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이 마련되어 있으니 꼭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직업훈련포털 바로가기 : http://www.hrd.go.kr/hrdp/ma/pmmao/index.do

 

 

6) 일기쓰기

나이를 먹을수록 시간이 빨리 간다고 느끼는 것은 그만큼 우리가 기억하는 순간들이 줄어들기 때문이겠죠. 
많은 분들이 새해 다이어리를 구입하는데 대부분 2~3달 정도만 작성하고, 그 이후에는 쓰지 않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2020년부터는 여러분의 소중한 하루하루의 일상을 짧게라도 기록하는 습관을 가져보시기를 바라며, 사진이 많다면 자신만 볼 수 있는 블로그에 기록해보는 것도 좋겠죠. 그게 아니라면 일상을 영상으로 남길 수 있는 브이로그 형식의 일기로 남기는 것도 추천합니다.  

 

 

7) 여행

오늘이 우리 인생에서 가장 젊은 날이라는 말이 있죠. 체력이 있을 때 다양한 지역들을 돌아다니며 여행을 즐기는게 좋습니다.  꼭 해외로 갈 필요없이 우리나라에도 곳곳에 아름다운 곳들이 많이 있고 교통도 편리하게 되어 있어 여행하기 좋은데요. 아직 울산을 방문하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2020년에는 울산으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8) 독

마음의 양식을 쌓기 위해서 가장 든든한 것이 바로 독서인데요. 독서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고 깨달음을 얻으며, 여러분이 갖고 계신 고민을 해결하고 새로운 견해를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답니다. 꼭 책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가까운 도서관에서 무료로 대여할 수 있으니 2020년에는 한 달에 책 1권씩은 꼭 읽어보는 계획을 세워보세요.


 

9) 운동

다이어트와 겹칠 수도 있지만 꼭 다이어트를 위한 목적이 아니라도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가벼운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활동적인 걸 좋아하신다면 복싱이나 주짓수, 스피닝도 좋고 라인을 이쁘게 다듬고 싶다면 필라테스나 요가를 추천합니다. 건강도 찾고 일상 속 스트레스도 날려버리는 기회를 가져보시길 바래요.

 

 

10) 금주

흡연과 마찬가지로 쉽게 놓칠 수 없는 유혹 중 하나가 바로 술인데요. 금주를 하게 되면 살도 찌지 않을뿐더러 숙면을 취할 수 있어 다음날 나의 일상생활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된답니다. 처음부터 금주가 어렵다면 차근차근 기존에 드셨던 양보다 조금씩 줄여 나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가올 2020년 새해 다짐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처음부터 무리한 계획을 세워 전부 실천하려고 하기보다는 차근차근 하나씩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풀어가며 이뤄나가보시길 바래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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