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20일 울산대학교 산학협동관 국제회의실에서는 2019 울산 청년 CEO 육성사업 10기 수료식이 있었습니다. 이 날에는 10기 창업 CEO분들과 멘토, 선배 창업기업 대표, 참여기관인 울산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춘해보건대학교 관계자분들 및 각종 유관기관 분들.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실적 보고, 수료증 수여, 그룹별 성과보고, 선배 창업기업 특강 순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10기 청년 CEO분들은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창업에 대한 기본교육을 비롯해 유사 아이템별 맞춤형 멘토링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개방형 혁신 기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이수했습니다. 그리고 창업매니저와 1:1 연계를 통해 기업가 정신을 배양해 왔다고 합니다.

 

 

수료식이 진행되었던 곳에서는 올해 기수의 청년 CEO분들의 아이템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전시 아이템으로는 롤러형 화상 초기 대응 키트, 울산배를 활용한 지역 특산주, 원룸 거래 플랫폼 등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본식으로 들어가서 올해 10기 청년 CEO분들이 진행했던 일들을 영상으로 보았습니다. 올해는 창업 87명, 부가 고용 33명, 지식재산권 등록 8건, 매출액 13억 9천만 원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수상과 수료식이 있었습니다. 

 

이어서 개방형 혁신 기반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매니저분들께서 각 파트에서 멘토링 한 결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예비창업자들의 아이템에 대한 분석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외부 전문가들께서 6개월간 멘토링을 했는데 창업자들이 도움이 많이 되었으리라 생각이 되었습니다.

 

 

울산 CEO 육성사업은 주관기관인 울산경제진흥원에서 창업기업의 특성과 아이템을 고려한 비즈니스 모델 컨설팅, 온·오프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 지역 대형 유통매장과 연계한 창업 페스티벌 개최 등 다양한 지원으로 초기 창업기업의 사업화와 판로 개척을 지원했습니다.

 

앞으로도 청년들의 도전정신으로 창업한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습니다. 청년들 뿐만 아니라 많은 울산의 시민들이 이러한 프로그램들에 혜택을 잘 받았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식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