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에도 2019년 현재 65세 이상 치매환자 수가 약 1만으로 추정되며, 이는 인구대비 치매유병률은 8.6%로 추산되며, 고령화로 인해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치매 환자가 증가하면서 고통받는 가족의 수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치매국가책임제를 통해 치매의 조기발견 및 예방, 맞춤형 치료, 치매 친화적 사회환경 조성 등을 통해 치매 유병률을 낮추고 치매에 걸리더라도 지역사회에서 살아가는데 어려움이 없는 치매안심도시를 만들기 위해 울산에서는 울산광역시 광역치매센터를 운영중입니다. 

 

 

울산광역시 광역치매센터에서는 치매전문교육도 실시하며, 실종치매노인을 찾아주는 지원 서비스도 진행중입니다. 치매 관련 교육이나 서비스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언제든지 울산광역시 광역 치매센터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울산광역치매센터 https://ulsan.nid.or.kr/

 

 

현재 <울산광역치매센터>에서는 치매극복을 위한 시민참여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울산광역치매센터에서는 울산 실정에 맞는 치매극복 및 인식개선을 위해 <치매극복 시민참여 표여>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는데요. 평소 생각하고 있던 치매에 대한 생각이나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자유롭게 적어 주세요.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응원합니다. 

  

 

 치매극복을 위한 시민참여 이벤트
기간: 12월 2일(월)~12월 22일(일)
당첨자 경품 : 1등- 7만원(1명)/2등-3만원(3명)/3등-1만원(5명)
당첨자 발표: 12월 26일(목)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ulsanremember/

 

 

 


#이벤트 참여방법
1) 울산광역치매센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팔로우를 맺는다.
2) 치매파트너 신청 후 표어를 댓글로 달아주세요. 기존 파트너도 참여가능하지만 아니신분은 반드시 신청 후에 참여 가능합니다.
ex) 성명/‘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합니다’/ex)‘치매가 있어도 행복한 울산)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하거나 이벤트 내용을 공유하면 당첨확률이 높아집니다.
 

 

 

당첨자 발표는 SNS를 통해서만 진행되며 개별통보는 하지 않으니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발표일로부터 5일이내 수신정보를 보내주시지 않으면 당첨의 기회가 자동 취소되니 기한내에 메시지로 보내야 합니다.  울산광역치매센터 이벤트에도 참여해 보시고, 치매는 늘 우리 가족이나 주변에 가까이 에서 발생할 수 있으니 좀 더 관심어린 시선으로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