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 울산 청년CEO 창업토크콘서트
누리 GO/블로그기자2019. 12. 17. 09:44

지난 12월 13일(금) 울산 청년 CEO 창업토크콘서트가 울산 U-hub에서 있었습니다.

울산 청년 CEO 창업토크콘서트는 (사)울산 청년 CEO협회에서 주관하여 진행한 행사로 울산 청년 CEO 육성사업을 수료한 울산 청년 CEO분들이 모여 만든 협회입니다. 2015년에 만들어진 협회로 각 분야의 어려 아이템을 가지고 울산에서 창업을 하여 서로 네트워킹과 도움을 나눌 수 있는 협회입니다.

 

창업토크콘서트를 전하기 전에 울산 U-hub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를 해 드린다면

울산 U-hub는 울산 중구 종가로 울산과학기술진흥센터 5층에 위치한 울산 글로벌 스타트업 허브입니다. 국내 시장규모의 한계를 극복하고 창업 초기부터 해외시장을 목표로 하는 울산 본 글로벌(Born global)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2019년 3월 개소하여 울산광역시와 울산테크노파크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U-hub는 콘퍼런스룸과 커뮤니티룸, 기타 소규모 포토 스튜디오, 오피스룸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콘퍼런스룸은 창업/투자 관련 데모데이, 세미나, 교육 및 각종 행사에 쓰이는 곳이고 , 커뮤니티룸은 소규모 스타트업 회의 및 상담 진행을 위한 장소입니다. 그리고 소규모 포토 스튜디오는 소형의 제품 촬영을 위한 장소이며, 오피스룸은 글로벌 진출 련 문의 및 상담을 위한 곳입니다.

 

 

컨퍼런스룸

콘퍼런스룸에서 바깥을 볼 수 있는 휴식공간도 마련이 되어 있어 언제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각종 창업 정보를 알 수 있는 알림판
커뮤니티룸 - 1
커뮤니티룸 - 2
포토스튜디오
컨퍼런스룸

여기 콘퍼런스룸에서 선배 창업자와 함께하는 청년 CEO 창업토크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청년창업 CEO 중 울산의 SNS 마케팅 소셜마케팅연구소 & 테이스티 울산을 운영하고 계신 손상락 대표와 광고 미디어그룹 엘리 미디어 & 엘리 TV를 운영 중인 김주영 대표. 그리고 기업복지 설루션 더 숨 & 울산 이모 앱을 운영하고 계신 성규현 대표를 모시고 기존 창업자분들과 예비창업자분들과 함께 토크콘서트를 가졌습니다.

 

본격적인 행사 전에 PHL컨설팅의 박혜령 대표께서 사회를 보시고 (사)울산 청년 CEO협회의 회장인 (주)아이사이트의 정현태 대표의 인사로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박혜령 대표
정현태 대표

이후 3명의 대표들과 주제어를 제시하면서 각 분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분야의 CEO분들의 생각을 듣고 질의응답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울산에서 창업을 해서 일하는 것이 단순히 어렵다라고만 생각을 했는데, 그런 생각을 공유하고 앞으로 어떻게 해쳐 나갈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말씀들을 들으며 생각의 전환이 되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