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운산 내원암 (大雲山 內院庵)

대운산(742m)은 울산,부산,경남 양산에 걸처 있는 높은 산으로 옛지명은 "불광산"으로 불렸어나 언제부터 "대운산"으로 불리게 되었는지는 자세히 알수가 없다.여름철 동해 바다에서  수증기가 피어 올라 내륙지방으로 유입될때 대운산 산허리에 안개구름이 모여 드는것이 관찰 되는데 진하해수욕장에서 여름철 일기를 살펴보면 알수있다.

대운산(옛지명 불광산) 산아래에는 장안사,척판암,백련암,내원암,등의 작은 암자가 있는데 신라후기 고봉선사 께서 불광산 남쪽 기슭에 대원사를 창건하였고 대원사 있는 자리가 연꽃 봉우리모양의 명당이었고 이중 한곳이 내원암으로 전해지고 있다.

내원암은 대원사의 한 암자로 울산지역의 천년고찰(석남사,문수사,신흥사,동축사)로 1925년 을축년 화재로 전소된것을 사찰 명맥만 유지하다가 현제 대웅전을 1992년 송암스님이 역사를 일어켜 1993년 완공을 하였고 칠성각은 1994년완공하였다.

대운산 내원암계곡은 울산12경으로 지정되어 있는데 주차장에서 10여분 도로를 따라 오르면 왼쪽으로 낭떠러지와 함께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계곡이 나타난다.계곡으로 진입하기로는 번거롭지만 도로 아래에 있는 계곡은 기암괴석과 어울려 여름철 한번쯤 찾을만한데 대운산 등산과 함께 내원암을 찾는 경우가 많다.

내원암의 여름...
여름철 찾은 내원암은 짙은 초록과 계곡의 시원한 바람이 산사의 적막감을 더하고 있다.


내원암 대웅전



대웅전 주춧돌에서 바라본 삼층석탑


대운산을 한바퀴 돌고 내려오면 내원암 감로수를 찾게된다.







여름철에 들린 내원암은 조용하기만 하다


ㅎㅎㅎ..
이건 내원암에 있는 꽃인데 써비스로 드립니다~~


내원암의 명물 "팽나무"
수령500여년 되었다고 하는데 코끼리형상을 하고 있는 팽나무...

팽나무 중간부분(지면에서15m부분)에는 토종벌이 집을 짖고 살고 있는데  구하기 힘든 "진품 목청(木淸)"이다.
ㅎㅎㅎ 그림의 떡~~~


팽나무 밑부분~~
팽나무가 용트림을 하면서 하늘로 뻗어있다.

하늘은 덮고 있는 팽나무~~

'즐기 GO > 낭만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축사(東竺寺)  (0) 2011.12.13
대운산 내원암 (大雲山 內院庵)  (0) 2011.12.08
반구대 (盤龜臺)  (0) 2011.12.06
언양 5일장 풍경~~~  (2) 2011.12.01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