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2019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모두들 2020년 새해를 알차게 맞이하기 위해 새해맞이를 어디서 할지 찾고 계시진 않은가요. 2020년의 첫 시작을 함께 할 유명한 해맞이 명소 한 번 찾아볼까요!

 

 

 

2020년 전국 해맞이 명소 7

1) 가장 해가 먼저뜨는 울산 간절곶
위치 :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간절곶1길 39-2

울산 간절곶은 동해안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는 곳이죠. 새해가 되면 전국 각지에서 매년 10만 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몰려오는 대표적인 울산의 해돋이 명소랍니다. 특히 간절곶에서는 간절곶 수평선을 바라볼 수 있는 소망우체통이 있는데요. 소망우체통은 1년 뒤에 편지가 도착하는 느린 우체통인데요. 새해를 맞이하면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혹은 자기 자신에게 편지를 써보는 건 어떨까요?

 

 

 


2) 강릉 정동진
위치 :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1990년대 드라마 <모래시계>로 유명해진 정동진은 바다와 가장 가까이 인접한 정동진역이 기네스북에 등록되면서 더욱 유명해지기도 했죠. 국내 해돋이 명소인 정동진에서는 매년 12월 31일 저녁부터 새해 1월 1일 새벽 해돋이까지 축제가 열려 멀리서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길거리 볼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답니다.

 

 

 

 

3) 포항 호미곶
위치 :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

포항에 있는 호미곶은 한반도의 가장 동쪽으로 '호랑이 꼬리 마을'이라는 유래를 갖고 있는데요. 국내 해맞이 명소로 손꼽히는 곳 중 하나죠. 특히 호미곶의 상징인 상생의 손 위로 떠오르는 일출은 정말 장관이기 때문에 놓치지 말고 카메라 속에 담아두고 한 해를 지내는 동안 두고두고 간직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매년 호미곶 한민족 해맞이 축전이 펼쳐져 버스킹과 마당놀이, 불꽃잔치, 페스티벌, 먹거리 및 체험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답니다.

 

 

 


4) 경주 문무대왕릉
위치 : 경북 경주시 양북면 봉길리 26

자연의 아름다움과 역사적 설화가 얽힌 경주 문무대왕릉은 신라 30대 왕의 능인데요. 이곳은 해돋이 장소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주고 있는 명소 중 한 곳입니다. 문무대왕암 주변으로 짙은 물안개가 피어오르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아름다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5) 여수 향일암
위치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로 60

‘해를 향해 있다’는 뜻을 갖고 있는 여수 향일암은 여수 여행을 한다면 필수로 꼭 들려야 할 코스 중 하나인데요. 전국 4대 관음기도처 가운데 한 곳인 만큼 장엄한 일출을 만나볼 수 있으며, 새해에는 향일암이 있는 돌산읍 임포마을에서 향일암 일출제가 열리는데요. 향일함에서 해맞이를 할 예정이라면 이 축제 함께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6) 동해 추암 촛대바위
위치 : 강원 동해시 추암동

강원도 3대 해맞이 명소 중 하나인 동해 추암 촛대바위는 바다에서 솟아 오른 형상의 기암괴석이 마치 촛대와 같아 촛대바위라 불리는데요. 애국가 첫 소절의 배경화면으로 많은 분들에게 익숙한 모습일 거랍니다. 특히 촛대바위에 걸린 태양의 모습은 장관을 이루어 매년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로 사랑 받고 있답니다.

 

 

 


7) 부산 해운대

위치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47

남해 쪽에서 떠오르는 해를 가장 먼저 맞이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 해운대는 부산지역을 대표하는 해맞이 명소 중 하나인데요. 매년 드넓은 바다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찾는 관광객들로 가득 찬답니다. 해운대에서 일출을 보곡 난 후 몸을 풀기 위해 부산의 명물인 돼지국밥 한 그릇을 먹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전국 각지에 있는 해맞이 명소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어디에서 보는 것보다 어떤 마음가짐으로 보는 것이 더 중요하겠죠. 다가오는 2020년, 여러분들에게 아주 의미 있는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남은 2019년도 잘 마무리해 보시길 바래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