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의 빛과 소금 자원봉사! 2019 울주군 자원봉사 대축제 개최!

 

2019년 11월 30일.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 날은 한 해 동안 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다수의 행복과 기쁨을 위해 노력한 자원봉사자들을 표창하고 격려하는 2019 울주군 자원봉사 대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즐거운 이 행사에 참여하기 위하여 많은 자원봉사 단체 및 개인이 울주군청으로 모였습니다.

 

 

 

이때까지 다른 이를 위하여 시간과 노력을 들였겠지만 오늘만큼은 자원봉사자분들의 날입니다. 자신을 위해 마음껏 축하하고 준비된 프로그램과 포상 등을 마음껏 누리는 시간이었길 바랍니다.

 

2019 울주군 자원봉사 대축제는 유공자 및 우수 자원봉사자를 표창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공연과 활동 사진 전시, 행운권 추첨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꽉꽉 채워졌습니다. 약 4시간 진행된 공연 중 지루할 틈이 잠시도 없었습니다.

 

 

 

공연장 외부 로비에 전시된 자원봉사 활동 사진은 그 간 울주군에서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와 정성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김치 만들기, 어르신 및 아동 교육 프로그램, 벽화 그리기, 연탄 배달 등 셀 수 없이 다양한 봉사활동을 청소년부터 장년분들까지 나이불문 성별불문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모습에 절로 미소가 나왔습니다.

 

이 사진을 보면서 저도 또한 봉사활동을 생활화하여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의 마음에 감동을 주는 사진들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공연장에 들어서니 식전공연이 한창이었습니다. 울산 울주군 출신인 박근우 가수의 무대, 봉사활동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스토리텔링, 그 외 전자바이올린 연주 및 울주군 여성자원봉사회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본 축제장을 가득 메운 울주군민, 자원봉사자들에게 즐거움과 힐링을 주는 무대였습니다.

 

 

 

이번 행사의 메인이자 목적, 가장 중요한 부분은 단연 우수 봉사단체 및 개인 자원봉사자 표창이었습니다. 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고 모범을 보인 모든 자원봉사자를 대변하여 수상을 하게 되었으며, 수상자들은 앞으로 자원봉사 홍보대사와 같은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울주군 여성자원봉사회 등 3개 단체와 20명의 개인, 2명의 청소년, 1명의 기부자가 울주군수 표창을 수여받았으며 그 외에도 총 16명의 수상자가 울주군의회 의장 표창, 국회의원 표창, 한국자원봉사센터 협회장 표창, 울주군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희생과 사랑의 마음으로 타인을 위해 봉사하는 분들을 위한 축하 및 격려사도 이어졌습니다. 자원봉사자센터 이사장님은 한 해 동안 나눔을 실천해준 모든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를 표했으며, 울주군수님은 자원봉사자를 사회의 빛과 소금으로 칭하며 사회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호평했습니다. 물론 모든 참석자들은 뜨거운 박수갈채를 쏟아냈으며, 서로를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념식이 끝난 후엔 추가 축하공연이 지속되었습니다. 개그콘서트에 출연하는 개그맨 송준근 등장으로 장내 열기는 후끈 달아올랐으며, 더욱 웃음 만발하는 공연장이 되었습니다.

축하공연에는 풍물놀이, 비보이, 악기 연주, 노래 등이 준비되었으며 특히 MC이자 토크콘서트의 주인공이었던 송준근 개그맨은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을 남겨주었습니다.

 

 

 

내드름연희단의 아주 신나는 풍물놀이, 그리고 스트릿 댄서들의 비보이, 사만통 팀의 통기타 연주, 가수 송은정과 미스 트롯에 등장한 안소미 등 알찬 무대를 꾸며주었습니다. 장시간 의자에 착석해 있는 관객들도 힘들 텐데 지친 내색 없이 연신 환호해 주어 공연자들이 더욱 힘을 낼 수 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저 또한 마지막까지 공연을 지켜봤는데 저도 모르게 얼굴에 웃음이 만발할 정도로 기분 좋은 무대였습니다.

 

 

 

자원봉사자들과 모든 참석자들을 위한 행운권 추첨 시간은 가히 최고로 긴장되고 환호한 순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오늘을 위해 다수의 기업체 및 개인이 경품 및 기념품을 후원해 주셨습니다.  추첨에 뽑힌 분들은 큰 환호와 함께 무대로 올라왔고 얼굴 가득한 미소와 함께 상품을 수령해갔습니다. 마지막까지 아주 알찬 행사였습니다.

 

2019 울주군 자원봉사 대축제는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고 우수 봉사자를 격려하기 위한 행사였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2020년도에 더욱 활발하게 활동할 수많은 자원봉사자들에게 힘을 주기 위한 행사이기도 하였습니다. 새로운 해에도 모두 타인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기분 좋은 자원봉사를 할 수 있었으면 하고 바랍니다.

 

 

 

 

Posted by 엘리k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