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 생태놀이터는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 백합초등학교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놀이터는 1991년 1월에 조성된 한마음공원을 환경부 지원을 받아 설치된 곳으로, 자연적 요소와 자연재료를 활용한 놀이와 생태체험학습 및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조성한 생태놀이공간입니다.

 

 

한마음 생태놀이터에는 데크쉼터, 모험 다리, 체육공간, 놀이공간, 초화원, 하늘 가르기, 원두막, 첨벙첨벙 물놀이장, 자연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01234

자연공간에는 사슴벌레, 호랑나비, 무당벌레, 장수풍뎅이 등이 살고 있는 곤충호텔을 비롯해 나무더미, 새집, 계절별로 꽃들이 피어나는 초화원 등으로 다양한 생물이 살아갈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012

첨벙첨벙 물놀이장은 추워진 날씨로 인해 물이 모두 제거된 상태였지만, 여름에는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좋은 공간일 듯합니다. 물놀이장 옆에는 발을 씻을 수 있는 세족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반대편 옆쪽에는 앉아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원두막이 지어져 있습니다.

 

 

 

▲ 복합놀이기구
▲ 하늘가르기
▲ 모험다리
▲ 그네

놀이공간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끄럼틀과 다람쥐통 등으로 이루어진 복합 놀이기구를 비롯해 하늘 가르기, 모험 다리, 그네 등이 있습니다. 특히, 모험 다리의 경우에는 한마음 생태놀이터 전체의 반 정도의 테두리로 길게 이어져 있어 신체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매우 좋을 듯합니다.

 

 

또한, 한마음 생태놀이터 옆쪽에는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체육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가을 숲을 감상하면서 굳어진 근육들을 가볍게 풀어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올 가을에는 비가 자주 내려서인지 단풍이 유난히 붉고 노랗게 물들었습니다. 알록달록하게 물든 가을 숲에서 아이와 함께 뛰어놀면서 즐거운 추억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꼬마새댁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