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북부순환도로와 이예로를 연결하는 사곡천교차로 개선공사를 실시합니다.
사곡천교차로는 북부순환도로에서 이예로로 가기 위한 좌회전 교통량이 급격히 늘어난 지점입니다. 좌회전 대기 공간이 부족하여 교통소통이 원활하지 못하고 교통사고 위험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울산시에서는 지난 6월 이예로 부분 개통 이후 주변 교통 상황 변화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왔으며, 사곡천교차로에 좌회전 교통량이 급증하는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경찰과 협의하여 출퇴근 시간대를 중심으로 좌회전 신호시간을 늘리는 조치를 하고, 중장기적으로 좌회전 대기 공간과 차로를 넓히는 교차로 교통체계를 개선하는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교통체계 개선[북부순환도로 사곡천 교차로]

개선전
개선후

지난 9월부터 교차로의 교통체계를 개선하는 설계용역을 실시해 10월말 관련 기관과 개선안에 대해 협의를 완료하였습니다. 11월 25일 착공에 들어가, 금년 내 조속히 사업을 완료하여 교통혼잡을 개선한다는 계획입니다.

 

 


사업 내용은 북부순환도로에서 이예로 방향으로 진입하는 좌회전 차로를 현재 1개 차로(L=78m)에서 2개 차로(L=200m) 확대 연장하고, 혁신도시 방향의 교통섬을 조정하여 2개 차로를 확보할 예정입니다.


#이예로는 어떤 도로일까? => https://blog.ulsan.go.kr/7839

 

 

 



북부순환도로(사곡천교차로) 개선이 완료되면 이예로의 진입․소통이 원활해져 북부순환도로의 교통난 해소가 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이예로와 북부순환도로의 활용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예로가 완벽히 개통되면 주변 지역 교통 흐름이 변화하여 개선해야 할 지점이 추가 발생할 수 있겠죠?! 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개선을 통해 시민들의 교통편의 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울산시민 여러분들도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