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의 대왕암공원, 슬도 소리체험관, 울산대교 전망대는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이곳에는 동구청이 자체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는 관광기념품이 있는데요. 그중 저는 올해 7월에 문을 연 '대왕암공원 관광기념품 판매점'을 방문하여 '울산 동구의 관광기념품'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대왕암공원 관광기념품 판매점 내부 모습

 

△울산 동구의 관광기념품들

대왕암공원 입구에 위치한 상점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을 자세히 살펴보니, 울산 동구의 명소를 담아 표현된 기념품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울산대교 전망대, 슬도, 대왕암공원 마그넷

울산 동구의 슬도, 대왕암공원, 울산대교 전망대를 입체적으로 디자인되어 있는 마그넷 제품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소리체험관, 울산대교 전망대 오르골-소리 나는 나무로 만들기

 

소리체험관과 울산대교 전망대를 오르골로 직접 조립해 볼 수 있는 관광기념품이 판매되고 있었는데요. 이 제품들을 구매하면, 방문한 명소를 나무로 직접 만들 수 있어 이색적인 관광기념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그넷 제품들과 오르골 만들기는 인기 있는 제품으로 많은 분들이 구매하신다고 하더군요.

 

 

△나전 자석 세트, 미니 자석 타일, 고무 열쇠고리, 슬도 오르골

 

△울산대교 전망대 스노볼, 캐릭터 인형

 

△캐릭터 티인 퓨저, 캐릭터 볼펜

울산 동구의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 열쇠고리, 머그컵, 티셔츠, 볼펜, 우산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었습니다. 덕분에 저는 울산 동구의 캐릭터도 알 수 있었습니다.

 

 

△엽서, 젤 캔들

관광지를 사진으로 담은 엽서와 슬도의 풍경을 담은 젤 캔들이 정말 예쁘고 감성적으로 느껴졌습니다. 관광 기념품들은 작년보다 많이 판매되어, 울산 동구를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대부분 가격이 부담 없고, 관광지를 이미지화하여 디자인한 제품들이라 관광 후 울산 동구를 생각할 수 있는 특별한 기념이 될 제품들이었습니다. 현재 울산 동구의 관광기념품을 판매되는 곳은 대왕암공원, 소리체험관, 울산대교 전망대입니다. 울산 동구를 관광하시는 분들은 울산 동구를 상징하는 추억이 될 관광기념품들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 울산 동구 관광기념품 판매

 - 판매장소 : 대왕암공원, 소리체험관, 울산대교 전망대

 - 판매품목 : 캐릭터, 전망대, 기타 관광지 기념품

 - 판매가격 : 1,000원~ 40,000원

 - 운영시간 : 10시~19시(단, 매주 월요일 휴무)

 - 문의사항 : 울산 동구 관광과(209-3362~3)

 

 

 

 

 

 

 

 

Posted by 송춘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