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울산 CEO들의 멋진 도전 2019 U-창업페스티벌
누리 GO/블로그기자2019. 11. 26. 10:06

울산에는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관과 사업이 있습니다. 울산 예비 CEO를 도전하는 청년들을 위한 울산 청년 CEO 육성사업, 울산 남구에서 진행한 지역사회 혁신 창업가 육성사업, 창업도약 패키지, 울산 청년센터 사업 등 창업을 위한 나만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도전의 길을 열어주는 다양한 육성사업이 있습니다.

 

또한 본격적으로 창업활동을 시작하는 시기의 창업가들을 위하여 울산 남구와 울산 중구에 판매 공간, 나만의 매장을 차릴 수 있는 울산 톡톡 스트리트와 울산 톡톡 팩토리 등의 공간 지원사업도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하여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창업을 시작한 다양한 분야의 창업가들이 모여 올해의 지원사업에 대한 성과보고를 하고 다양한 시제품을 전시, 판매할 수 있는 2019 U창업페스티벌이 11월 15일, 16일 개최되었습니다. U창업페스티벌은 울산광역시, 행정안전부 주관, 울산경제진흥원 주최입니다.

 

 

총 70여 개의 다양한 업체가 참여하여 제품 판매 및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하였는데요. 그 외에도 마술, 판소리, 노래공연 등 다양한 무대행사를 함께 진행하고 손바닥 빨리 치기를 통해 선물 증정, SNS 리뷰 작성 이벤트 등의 행사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울산 롯데백화점 광장에서 진행된 이번 2019 U창업페스티벌을 위하여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주시고 예비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한 안내 카탈로그 등도 함께 받아볼 수 있어서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울산만의 특색이 담긴 먹거리나 액세서리는 물론 어디에서도 만나볼 수 없는 나만의 가죽 소품, 마크라메를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할 수도 있었습니다. 또한 아이의 이름이나 원하는 문구를 새겨주는 턱받이, 패브릭 제품 등을 즉석에서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올 한 해 창업지원을 받거나 창업 초기단계의 청년 CEO분들이 많으신 것이 눈에 띄는 행사였습니다. 젊은 나이에도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청년창업지원사업은 보통 청년 만 39세 또는 만 35세까지 지원하며 그 외에도 다양한 창업지원사업이 있고 내년에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창업에 관심 있으신 분은 창업페스티벌 행사를 관람하시거나 관련 홈페이지에서 업로드되는 사업공고를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체험 공간에서는 평소 정해진 클래스 시간을 맞추기 힘들거나 정규과정이 아닌 간단하게 배워보고 싶은 분들을 위하여 일일 클래스도 진행되었는데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마크라메를 활용한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 나만의 귀걸이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을 저렴한 가격에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나만의 소품을 담아 포인트 주기 좋은 예쁜 복조리 가방 브랜드나 우리 집의 정리, 수납을 코칭해주고 도와주는 신규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울산 CEO들의 즐거운 축제 한마당, 2019 U창업페스티벌에서 많은 창업자들의 톡톡 튀는 신선한 아이디어와 기발한 상품을 많이 보고 체험할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