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에서는 지난 1년간의 주력산업 보완과 산업 체질 개선을 위해‘세븐 브릿지(Seven Bridges)’라고 불리는 7가지 성장다리, 즉 7가지 미래먹거리를 발굴하고 추진 기반 조성과 공감대 확산에 주력해 왔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이 세븐 브릿지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으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에 대해 살펴볼까요.

 

 

울산 7BRIDGES 전략

1) 부유식 해상풍력 발전
2) 수소경제
3) 동북아 오일/가스 허브
4) 원전해체산업
5) 백리대숲 품은 태화강 국가정원
6) 울산 첫 국립병원
7) 외곽순환도로와 도시철도망

 

 

 

 

울산 7BRIDGES 전략은 친환경 신산업 도시로 가는 4대 에너지와 더 살기좋은 도시로 가는 3대 행복 사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7가지 성장다리는 2025년 1GW급 발전단지 조성을 목표로 하는 부유식 해상풍력발전, 2030년 세계 최고 수소 도시 구현을 위한 수소 경제입니다.

 


 

또 2026년까지 울산항에 오일과 LNG 저장시설을 구축하는 동북아 오일·가스 허브, 원전해체연구소를 거점으로 세계 원전해체시장 선점을 위한 원전해체산업, 태화강을 2호 국가 정원으로 지정하고 40㎞ 백리대숲을 조성하는 백리대숲 품은 태화강 국가 정원도 있죠. 지난 7월 국가정원으로 지정되었으며 앞으로 내년까지 백리대숲을 조성할 계획이랍니다.

 

 

이밖에 2024년 개원하는 울산 첫 국립병원, 외곽순환도로와 트램, 울산∼양산 광역철도 건설과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개통(2021년 3월)에 따른 외곽순환도로와 도시철도망으로 총 7가지인데요. 울산에서는 수년간 계속되고 있는 산업위기를 겪고 있어 산업 체질 개선이 시급합니다. 울산시만이 가질 수 있는 경쟁력과 관광 산업, 미래 먹거리 산업, 에너지 산업을 발전시켜 이런 산업 위기를 극복해 나갈 것입니다. 울산 시민 여러분들도 많이 응원해주시고 지켜봐주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