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7일(일) 10시부터 12시까지 무룡중학교 체육관에서는 ‘달인아빠를 찾아라’ 행사가 열렸습니다.

울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사)한 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울산본부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7세 이하 자녀를 둔 150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달인아빠 인증시험, 가족놀이교실, 체험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가 벌어졌는데요. 현장으로 한 번 가보겠습니다.

 

 

참여한 가족들은 9시 30분부터 10시까지 가족별로 이름표를 받고 입장했습니다. 10시부터 10시 50분까지 아빠들이 달인 아빠가 되기 위해 시험을 치르는 동안 아이들은 엄마들과 체험부스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수학능력시험을 방불케 했던 시험장

 

영유아용과 아동역역 두 가지로 나눠진 시험지를 든 아빠들은 수학능력시험을 방불케 하는 집중력으로 시험을 치렀습니다. 숨 죽이며 시험을 치르는 아빠들 사이에서는 볼펜 딸깍거리는 소리도 들리지 않았습니다. 

 

 

 

 

아빠들이 시험을 치르는 동안 페이스 페인팅 부스에서 아이들은 자기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자신의 얼굴에 올라오는 모습을 보면서 기뻐했습니다.

 

 

네일아트 부스에서는 평상시에 엄마가 네일아트를 받는 모습만 보던 아이들이 이 날은 직접 자신의 손톱을 꾸며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은 예쁘게 단장된 자신의 손톱을 보면서 자랑하기에 바빴습니다.

 

 

머리핀 만들기 코너에서는 아이들이 평상시에 쓰는 머리핀을 엄마와 함께 만들어 보았습니다. 머리핀을 만드는 아이들의 자세가 사뭇 진지해 엄마들도 놀란 표정이었습니다.

 

 

풍선아트 부스에서 배운 아이들이 엄마와 함께 삼삼오오 모여서 다양한 예술 체험활동도 벌였습니다.

 

 

행사장 앞에는 다양한 상품들이 진열되어 참가자들의 열의를 불태우게 했습니다. 아빠 육아능력 인증시험이 실시되어 순위권에 든 아빠들은 시상대에 오르는 영광을 누렸는데요. 육아 인증 시험은 아빠들이 얼마나 아이들을 돌보고 있는지 퀴즈로 시험해 보는 행사였습니다.

 

 

마술공연과 가족놀이교실 시간도 가져

 

10시 50분부터 시작된 마술공연과 가족놀이교실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시험을 마친 아빠들은 모처럼의 일요일을 아이들과 하나가 되어 신나게 놀았고 아이들은 일과 생활로 바쁜 아빠들과 즐거운 한 때를 보냈습니다.  열심히 육아능력 시험도 치르고 아이들과 열심히 논 아빠들은 사단법인 한 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에서 주최하는 “달인 아빠를 찾아라” 인증과정을 통과하였다는 공인증서도 수여받았습니다.

 

 

행운권 추첨을 통해 경품이 지급되었고 참석자 전원에게도 기념품이 증정되었습니다. 참가자 모집은 11월 13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울산 엄마들 사이에서는 몰라서 참여하지 못하는 꿀템 행사로 명성이 자자한 이벤트라고 합니다.

 

 

아빠들의 육아능력과 관심도 향상 기대

 

남녀가 만나 서로 사랑해서 사랑스러운 아이가 태어납니다.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이야 누구나 다 똑같겠지만 아이를 키우는 과정에서 남녀는 서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상황을 맞닥뜨리게 됩니다. 이제 공동 육아 문화를 장려하자는 의도에서 많은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아빠들의 육아능력과 관심도를 향상시키고 육아 상식과 정보의 시험으로 인해 자신감을 얻고 가족 분담의 육아참여와 공동육아의 확대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습니다. 이런 행사로 인해 엄마들이 양육과정에서 외롭고 힘들 때 남편들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세계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낮은 저 출산율 때문에 사회적으로 근심이 많습니다. 저 출산 문제 극복의 시발점으로서 울산이 아이와 함께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이 넘쳐나길 바래봅니다.

 

 

 

 

 

 

Posted by 한성규한성규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