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를 상징으로 표현한 시내 조형물

고래의 귀여운 캐릭터가 버스 승강장에서 반갑게 맞이하는 울산은 그 어느 도시보다 시내버스에서 빵빵한 와이파이를 만끽할 수 있다는 소식에 버스 탑승을 나서봅니다.

 

울산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으로 울산의 모든 시내버스와 좌석버스 등 마을버스를 제외한 모든 버스에서 기분 좋은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 버스 타러 한번 가볼까요!~

 

 

 

핸드폰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버스 승객
버스 공공와이파이 무료 안내문
좌석버스에서도 공공와이파이를 사용하는 이용객

울산 시내버스에 탑승하자 바로 펼쳐지는 풍경이 버스 내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버스 이용객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빵빵한 와이파이는 버스의 많은 이용객이 사용하고 있어도 끊김 없이 원활히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동영상 시청도 어려움 없이 감상할 수 있어 울산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버스 공공와아파이 사용방법 안내문

 

안내문에 따라 공공와이파이를 사용해본 핸드폰 화면
버스출입문에 안내된 공공와이파이 안내문

버스의 공공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싶다면 가지고 있는 핸드폰에서 와이파이를 활성화시켜 보면 2종류의 와이파이가 나타나며 손쉽게 별도의 입력 없이 인터넷이 바로 연결되는 시스템으로 공공 와이파이를 손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보안이 신경 쓰이는 사람이라면 버스 내 안내되어 있는 안내문에 따라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보안이 강화된 공공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공공와이파이 안내문 1
버스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공공와이파이 안내문 2

외국으로 여행을 떠나서 가장 큰 어려움이 바로 데이터 걱정과 마음 편히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와이파이 찾기가 참 힘들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고 돌아올 때가 많습니다.

 

물가도 오르고 공짜라는 단어가 점점 사라지고 있는 요즘 울산 시내버스에서 끊김 없는 공짜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다는 행복한 소식에 빵빵한 와이파이로 인터넷을 즐기다 목적지를 지나치는 일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 아닌 걱정을 해보며 울산 곳곳을 버스여행으로 계획하여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아톰누나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