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도슨트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도슨트란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에서 관람객들에게 전시물을 설명을 해주는 해설사인데요.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는 초청기획전시 때마다 도슨트(Docent)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곧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는 초청기획전시 ‘현대미술의 무한 경계’를 11월 29일부터 12월 8일까지 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데요. 한국 현대미술의 전망과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동시대 미술의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이번 전시에서는 평면회화, 입체, 설치, 미디어 영상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60점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이번 전시에서 도슨트와 함께 전시를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답니다.

 

 


현대미술의 무한경계 <전시작품 관람해설>

기간 : 2019.11.29(금) - 12.8(일)
장소 : 울산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장

 

모집내용
운영 : 미술교육 매일 2회(10:30/11:00) *30분 정도 소요예상
대상 : 유치원/초/중/고등학생 및 일반인 단체
인원 : 600명 (회당 30명x2회x10일) *각 회차 선착순 모집
진행과정
전시작품설명 -> 재료표현 방법이해 -> 활동자 교육 -> 창작실기 활동 -> 평가토론 마무리

참여신청
모집기간 : 2019.11.14(목) - 11.25(월)
모집방법 : 이메일 (jieunkyeong@korea.kr), 팩스(226-8410) 신청서1부 첨부하여 접수
문의 : 울산문화예술회관 예술사업과 전시교육팀 (052-226-8254, 조은경)

 

 

 


<무한의 경계>라는 주제로 권오상, 리우, 박철호, 이유, 최부윤, 카와타 츠요시, 하원 총 7명의 작가가 참여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관람객들이 현대미술 작품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품해설사(도슨트)를 활용한 미술교육(매일 2회)과 관람 해설(매일 4회)이 운영됩니다. <미술교육>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유아ㆍ초ㆍ중ㆍ고등학생 및 일반단체가 그룹별 작품설명을 듣고 미술 활동지를 바탕으로 심화교육부터 창작활동까지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전시작품을 직접 보고 설명을 듣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작품을 더 깊고 세밀하게 살펴볼 수 있는 작품감상 활동지를 제작해 사전 신청 단체에게 배부하며 전문 도슨트가 그 활동지를 중심으로 작품 설명과 교육이 실시된답니다.

 

 

이번 활동에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11월 14일부터 11월 25일까지 문화예술회관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이나 팩스를 보내 신청이 가능합니다. 1회당 정원은 쾌적한 관람환경을 위해 30명 이내로 제한하니 참여를 원하신다면 서둘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관람 해설' 프로그램은 전시장을 방문한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매일 2시, 3시, 4시, 5시에 진행됩니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홈페이지)이나 전시교육팀(226-8254)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현대미술이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계셨다면 이번 전시에서 쉽고 재미있는 설명으로 그런 편견을 깨칠 수 있답니다.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동시대 미술을 한눈에 볼 수 있고 현대미술의 다양성을 한자리에서 살펴 볼 수 있는 이번 전시에 많은 관심과 관람을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