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인 뿐만 아니라 공부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건 무엇일까요?
다양한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고, 극볼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요?! 여러분의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는 따뜻한 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스트레스 해소, 심신 안정에 좋은 차 10

1) 대추차
대추는 심장을 안정시켜 마음을 평안하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증세가 있으신 분에게 효과적인데요. 대추차는 씨를 뺀 대추를 4개에서 5개 정도 잘게 썰어서 물을 붓고 중간 불에 30분 정도 끓여주시면 간단하게 완성된답니다. 끓인 대추차는 아침과 저녁 식사 전에 한 잔씩 마시는 것이 좋으며 단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인 분들은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국화차
국화차는 말린 국화꽃을 우려내어 꽃잎은 건져낸 후 마시는 차인데요. 예로부터 불로장수한다고 전해 오며 신경통과 두통에 효과가 있답니다. 달달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꿀에다가 말린 국화꽃을 버무려서 밀봉 후 드시면 달콤한 맛까지 느낄 수 있답니다.

 

 


3) 라벤더차
라벤더차는 보기에도 예쁠 뿐만 아니라 긴장된 근육 이완과 잦은 두통에 도움을 주는 차인데요. 라벤더 꽃잎에 뜨거운 물을 부어 우려낸 후 수시로 마시는 것이 좋으며 몸 전체에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스트레스와 불안 불면증에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답니다

 

 


4) 연잎차
연잎차는 잎을 우려먹는데 식사 전보다는 후에 마시는 것이 좋으며 정신이 불안정하거나 스트레스가 심해 불면증을 겪는 분들에게 좋은 차랍니다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는데도 도움을 주는 연잎차는 자기 전에 따뜻하게 한 잔 마시면 안정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므로 꾸준히 섭취하시기를 바랍니다.

 

 


5) 카모마일차
카모마일차는 따뜻한 물에 우려낼 때 깊은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본연의 성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데요. 몸을 따듯하게 하는 성질을 갖고 있어 여성분들에게 좋으며 초조하거나 예민할 때 마시면 좋답니다. 또한 만성 소화불량이신 분들에게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6) 장미차
장미차는 80~90℃ 정도 물에 장미꽃차 6g 정도를 넣어 우려 마시면 영롱한 빛깔로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장미차는 기혈을 돕고 어혈을 풀어주어 가슴이 답답하고 스트레스로 생리통이 심할 때 드시면 효과적인데요. 그뿐만 아니라 숙면에도 좋으며 피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에도 좋답니다.

 

 


7) 오미자꿀차
오미자 10g을 뜨거운 물로 달여 내어 꿀을 약간 타서 마시는 오미자꿀차는 유기산이 풍부해서 근육에 쌓이는 피로물질인 젖산을 분해하여 신체적인 피로를 풀어주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오미자는 뇌를 자극하는 성분이 있어서 기억력이 감퇴하거나 혹은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8) 자스민차

자스민은 아로마테라피에서 많이 사용될 정도로 스트레스 해소 및 우울증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쟈스민의 향은 부교감 신경을 활성화시키고 심박수를 줄여주며 몸과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답니다. 또한 육체적, 정신적으로 받은 스트레스와 피로가 해소되고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9) 녹차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차 중에 하나가 바로 녹차인데요. 아미노산의 일종인 테아닌이 풍부한 녹차는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혀주어 불안한 심신은 물론 숙면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녹차에 들어 있는 카페인 성분은 커피의 1/4도 되지 않는 적은 양이므로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10) 구기자차
세계 8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된 구기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효과적인데요. 몸이 피로하면 자연스럽게 마음까지도 지치기 마련이기에 비타민c가 풍부한 구기자차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구기자차는 시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기에 수험생들에게도 권하는 차 중에 하나랍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죠?! 앞으로 좀 더 추워질 겨울 날씨에 대비해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는 차를 마시고 여유를 가져보세요. 시중에는 간단하게 티백으로 나온 제품들도 많이 있고 뜨거운 물에 우려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추운 겨울에는 차가운 음료보다는 따뜻한 차를 자주 드셔보세요. 몸에 따뜻한 기운을 가져다 주고, 마음의 안정도 가져다 줄 거에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