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울산 맘아랑 베이비페어, 동천체육관을 가득 채운 뜨거운 열기!

 

2019. 11. 7.(목) ~ 11. 10.(일) 4일간 진행되는 아기와 엄마를 위한 축제! 2019 울산 맘아랑 베이비페어가 울산 동천체육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본 행사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고스란히 보여주듯 행사 시작되는 7일 목요일 오전 10시 이전부터 입구에 기다란 줄을 이루며 인파가 붐볐습니다.

 

나의 아이를 위한 더 좋은 아이템, 더 좋은 서비스를 발견할 수 있는 장이다 보니 부모님들의 얼굴엔 기대 반 설렘 반 미소가 가득 머금어져 있었습니다.

 

 

동천체육관을 가득 채우고도 자리가 부족할 정도입니다. 이번 울산 맘아랑 베이비페어에는 약 140여 개 업체가 참가하였고 출산용품부터 임산부용품, 유아 식품, 안전용품, 유아용 가구류, 문구류, 의료 서비스 및 기타 아이들을 위한 서비스 종류가 모두 모였습니다.

 

특히 육아를 처음하기 때문에 아직 미숙한 예비 엄마, 아빠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임신부터 출산, 육아 전 과정에서 필요할 수 있는 필수 아이템들을 선보이는 자리입니다. 나의 아이에게만큼은 최고를 선물해 주고 싶은 모든 부모님들의 마음을 담아 개최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어린 아이가 동반되는 행사이니 만큼, 주최 측에서는 유모차를 대여해주는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모차는 입구에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

 

 

본 행사 입장 전 접수대에서 사전등록 확인 또는 현장등록을 해야 입장 가능합니다. 원래 유료로 입장하는 행사이지만 11월 5일까지 사전 온라인 입장 등록을 마친 방문객에 한하여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예상했던 것보다 방문객이 굉장히 많아 길게 줄을 선 뒤에야 입장이 가능했는데요. 행사 첫 날도 붐볐지만, 주말을 맞이하여 인파가 절정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체육관 내 빼곡하게 들어선 부스들, 출산 및 육아를 준비하면서 고려해야 할 대상이 이렇게 많았구나 하고 새삼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부스가 참가하였습니다. 각자 선보이는 대표 아이템이 벽면에 줄지어 걸려 있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손님을 기다리는 업체 직원들의 얼굴에도 미소가 가득합니다.

 

베이비페어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지속되며, 오후엔 보다 많은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금이라도 편하게 관람하기 위해서는 오전 중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임신과 출산 관련된 용품도 다수 보였지만 아무래도 주로 영유아용 의류, 가재수건이나 싸개, 양말이나 모자 등 의류용품이 다수를 이루었습니다. 특히 찾아보기 어려웠던 친환경 혹은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는 소재의 유아 의류 용품 등은 인기가 매우 좋았고 수십개 있어도 모자라다던 손수건이나 싸개 등도 다양하게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엄마의 마음을 사로잡는 귀여운 아이템들이 많아 더욱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집안을 가득 채우게 되는 장난감도 종류 불문 굉장히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걷지 못하는 영아들을 위한 모빌부터 캐릭터 장난감, 그리고 엄마들이 한 번쯤 발걸음을 멈추게 되었던 사랑스러운 애착 인형까지! 갓 출시된 신상 장난감, 특히 새로운 디자인의 애착 인형을 홍보하는 업체도 다수 있었습니다. 영유아 아기들을 위한 교육용 서비스 및 장난감을 선보이는 업체도 있었습니다. 보다 이색적인 유아 교육 비스를 접하고 싶다면 페어 현장에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백일, 돌, 아이가 커가는 모습을 보다 멋지고 아름답게 기록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하여 스튜디오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었습니다. 사랑스러운 모습을 고스란히 담은 사진, 왕 퍼포먼스를 통해 이색적이고 독특한 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었구요. 아기 모습을 그대로 본떠 미니 피규어로 만든 장식품, 아기 손이나 발을 석고로 본떠 조형물로 만든 장식품, 그리고 탯줄 도장까지 미처 생각지 못했던 아이템들이 쏟아져 나오니 관심이 절로 갔습니다.

 

 

유모차 또한 다수의 업체에서 선보였습니다. 가격도 천차만별, 탑승 방법 및 용도에 따라 디자인도 색다른 유모차가 다수 선보여 엄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이외에도 아기용 캐리어, 카시트 등 아기들 안전용품 또한 다양하게 선보였습니다.

 

 

육아를 보다 편리하게 하기 위한 아이디어 상품 또한 관심의 집중을 받았습니다. 아기 목욕을 조금 더 쉽고 편하게 시켜주기 위한 각종 욕실 상품, 세면도구 등을 보며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육아를 하는 부모님들이 얼마나 고생하는지는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이 부모님들이 지칠 때 힘이 되어줄 수 있는 아이템들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유아용 침대, 가구, 아기방을 꾸미기 위한 다양한 제품들, 매트 등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아주 쏠쏠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좋은지 모릅니다.

 

 

제품뿐만 아니라 임신, 출산, 육아 과정 중 여성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업체도 있으며, 은행, 보험, 금융 등 서비스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산부인과, 소아과, 어린이치과 등 의료 서비스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으니 평소에 습득하기 어려운 정보에 대해 많이 확인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다수의 방문객들이 어린 아이를 동반하여 방문하는데, 우는 아이도 딱 그치게 만들 수 있는 먹음직스러운 간식도 함께 판매되고 있습니다. 즉석에서 즐길 수 있는 빵류, 다과류도 있으며, 집으로 가지고 갈 수 있는 유아 과자, 건강식 건과일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울산 맘아랑 베이비페어에서는 임신부터 육아까지 전반적인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아이템과 정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말로 다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업체를 만나볼 수 있으니, 활기찬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페어를 마음껏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엘리k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