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1월 14일로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능만을 바라보면서 달려왔을 수험생들에게는 정말 긴장되는 날일텐데요. 실수없이 꼼꼼하게 준비해야 할 수능을 위해 수능날 챙겨야 할 준비물과 반입 금지물품, 그리고 수능날 도시락으로는 어떤게 좋을지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게요.

 



2020학년도 수능 준비물

시험당일 수험표와 주민등록증 또는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는데요. 수험표 분실시에는 입실시간 전까지 수험표를 재교부 받아 시험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신분증과 수험표 외에도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0.5mm,흑색), 흰색 수정테이프,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통신•결제기능(블루투스 등)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CD,LED)가 모두 없는 시침, 분침(초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 등은 반입이 가능하답니다.

 

 

 


2020학년도 수능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

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워치 등), 디지털 카메라, 전자사전, MP3플레이어,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결제•통신기능(블루투스 등)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ED 등)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는 반입이 불가합니다.

 

휴대 가능 물품 외 모든 물품은 매 교시 시작 전에 가방에 넣어 시험실 앞에 제출해야 하오니 잊지 마세요!

 

 

 

수능 도시락 추천 반찬 7

1) 시금치

시금치에는 뽀빠이가 즐겨 먹던 완전식품으로 뇌의 노화를 막아주고 기억력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는 플라보노이드와 엽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또한 풍부한 섬유소질을 함유하고 있어 변비 예방에도 좋답니다.

 

 

 

2) 호두
호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두뇌활동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마그네슘, 망간 등 영양소도 골고루 함유되어 있으므로 식사 후에 간식으로 혹은 쉬는 시간에 허기가 질 때 적당량을 섭취하시기를 바랍니다.

 

 


3) 달걀말이
완전식품이라고 불리는 달걀은 흰자에는 단백질 그리고 노른자에는 지방과 단백질이 함께 들어 있는데요. 또한 달걀은 두뇌 건강과 스트레스 완화에도 좋으며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셀레늄이 하루 섭취 권장량의 22%가 들어가 있답니다.

 



4) 연근조림
연근을 자르면 끈적한 진액을 보셨을 텐데요. 이것이 바로 뮤신 성분으로 이는 위벽을 보호해주어 스트레스로 인해 위장이 약한 분들에게 권해드리는데요. 10월부터 제철인 연근은 탄닌 성분도 풍부하여 코피가 자주 나는 학생들에게 좋은 식품이랍니다.

 

 


5) 굴죽
잡곡밥도 좋지만 속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무래도 죽이 좋은데요. 지금이 제철인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 만큼 영양이 가득하며, 철분과 구리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빈혈에 좋답니다. 굴은 소금물에 담가 흔들어 씻으신 후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헹궈주셔야 비리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6) 고등어구이
가을이 되면 지질이 20%나 되어 맛도 좋고 영양적인 면에서도 훌륭한 고등어는 DHA 등의 고도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기억력에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불포화지방산 중에서 오메가-3 지방산은 기억 능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주의력 결핍 장애 등 정신 질환에 걸릴 확률을 낮춰준답니다.

 

 

 


7) 소고기 뭇국
수능을 치는 날은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이므로 몸을 따뜻하게 녹여주는 국이 꼭 필요한데요. 하지만 자극적인 국들은 오히려 시험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소화가 잘 되는 무와 단백질 덩어리인 소고기가 들어가 있는 소고기뭇국을 추천드립니다.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만큼 최선을 다해서 시험을 치르시기 바라며, 여러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울산시에서도 응원하겠습니다! 수험생 여러분들 모두들 파이팅!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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