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남구 일자리종합센터, 초기 창업자를 위한 창업아카데미 및 입주기업 모집 소개!

 

최근엔 남녀노소 불문 이색 아이템을 가지고 창업전선에 뛰어드는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만반의 준비를 하고 많은 지원을 받으며 대성공을 거둔 창업가도 있겠지만, 다수의 창업가분들이 미숙한 창업준비 혹은 조언을 얻지 못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전문가의 지식을 전달 받고 전폭적인 지지를 받을 필요가 있는 초기 창업자분들을 위해 울산광역시 남구 일자리종합센터는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많은 창업 프로그램 중 꾸준히 지속되어 오는 것이 창업아카데미입니다. 초기 창업가 혹은 예비 창업가들을 위해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하고 멘토링을 통한 집중 컨설팅을 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어떻게 창업을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을 위해 든든한 서포터가 되어주는 것이지요.

 

2019년 10월까지 5기의 아카데미 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창업 전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아이템 선정, 세법, 기업운영 방법, 영업 등에 대해 다수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였고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지식을 얻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창업아카데미를 수료할 경우 또 다른 특전이 제공되기도 합니다. 구청 일자리정책과에서 진행되는 지원사업에 참여 시 가산점을 부여하거나 유관기관에서 진행되는 지원사업에 참여 신청 또는 공간 입주 신청 시 남구 일자리센터 명의의 추천서를 발급해주는 등의 특전이 있습니다. 물론 지속적으로 전문인력을 매칭하여 심화 멘토링을 제공하고 창업을 지원해주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10월엔 총 3차례에 걸쳐 초보 창업자들이 필요한 창업 준비 사항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창업 컨설팅 전문 회사인 에스이메이커스(주) 대표로부터 초기 창업 시 주의해야 할 점, 얻기 힘든 정보인 각종 인증과 국책사업, 기업설립 절차 등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이 있었고요. 스타벅스코리아(주)로부터 고객 관리와 제품품질 관리 등 실전에 대비한 이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 대표로부터 영업기술 노하우를 전수받고 실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정리하는 교육이 있었습니다.

 

 

모든 강의자들께서 개인이 현장에서 쌓아온 팁을 적극적으로 알려주며 초기 창업자들을 격려하여 아카데미에 참여한 수강생들에겐 아주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매 아카데미 기수마다 다른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므로 지속 수료하면서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는 것도 아주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2019년 11월에는 초기 창업자분들이 가장 고민하는 [마케팅]에 대해 집중적으로 컨설팅 해주는 창업아카데미 6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 작은 회사를 위한 마케팅 클리닉

 - 강사 :  클론컨설팅 대표 컨설턴트 '이상훈' 강사

 - 모집기간 : 2019.11.04 (월) ~ 11.15 (금) 선착순 마감

 - 수강료 : 무료

 - 신청방법 : 전화 접수 (052-226-3184) 또는 이메일 접수 (soyli@korea.kr)

 - 창업아카데미 6기 교육은 총 2회로 이루어져 있으며 세부 강의 내용은 하기와 같습니다.

 

■ 1차 교육 (11월 20일 수요일) : 이론 편

  - 마케팅의 본질과 관점 바꾸기

  - 돈 안 드는 마케팅의 기본 구조

  - 대기업 이기는 작은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실전 도구

 

■ 2차 교육 (11월 27일 수요일) : 실전 편

  -  작은 회사의 마케팅 플랜은 어떻게?

  - 고객 중심의 사업 방향 설계 방법

  - 팬덤을 만드는 상품 구성안 설계 방법

  - 고객이 흘러 들어오는 프로모션 장치 설계 방법

  - 구체적인 실행 스케줄 짜는 방법

 

 

자세한 문의는 일자리종합센터를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알차게 꾸며진 무료 강의를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많이 배워가는 기회였으면 좋겠습니다.

 

 

 

초기 창업자들에게 주어지는 또 다른 혜택! 바로 남구 일자리종합센터 내 사무실에 최소한의 입주자금만을 지불하고 입주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창업이 활성화되지 않은 시기에 경제적 불안감과 마케팅 전략 미확보로 개인 사업장을 내기 어려울 때 일자리종합센터에서 제공하는 사무실은 가뭄의 단비와 같은 조건이 아닐까 싶습니다.

 

2019년 11월 약 3주간 2020년도 입주 기업을 모집하며, 예비 혹은 초기 창업자 대상 입주 가능합니다. 물론 입주 기업은 낮은 가격에 사무실을 운영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지만 특히 창업 교육 및 경영컨설팅, 주제별 멘토링 등 서포트를 지속 제공받을 수 있고 전시 및 박람회 참가 시 센터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쾌적하고 잘 정돈된 사무실 및 공용공간, 창업에 대한 끊임없는 지원 덕분에 초기 창업을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무실 내엔 일부 필수 비품까지 구비되어 있으니 창업 아이템만 가지고 들어오면 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 외에도 물류창고, 회의실, 영상 및 오디오 녹음실, 촬영 스튜디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최저 금액으로 최대의 혜택을 누리며 창업의 성공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울산 남구 일자리종합센터에서는 창업을 꿈꾸지만 어려워 헤매고 있는 분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든든한 지원받으며 보다 쉽게 창업을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창업 담당자(052-226-3184)를 통하여 문의 가능합니다.

 

 

 

 

 

Posted by 엘리k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