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웃을 대표하는 미녀 스타들이 샤론스톤과 케이트 윈슬렛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가장 사랑하는 음식이 양배추라는 것입니다.

 헐리웃 미녀들마저 반하게 만든 양배추.
울산누리 식구들도 양배추의 매력에 함께 빠질 준비 되셨나요?


 2002년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은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양배추를 꼽았는데요. 이 양배추의 성분인 '인돌-3-카바놀', '설포라판' 성분 등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양배추에 함유된 풍부한 섬유질은 변비를 해소하고, 콜레스테롤을 배출합니다. 저칼로리에 포만감을 느끼기 쉬워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이용되는데 케이트 윈슬렛은 양배추를 먹고 무려 2주만에 4.5kg을 뺐다고합니다. 그 밖에도 양배추는 유방암 발명억제, 골다공증 예방, 피부노화방지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이게 양배추의 매력이 끝이 아니랍니다. 본격적으로 한 번 알아볼까요?

 미국 미시건 주립대와 폴란드 국가식품연구원이 시카고와 그 주변 지역에 거주하는 폴란드 이민자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했는데요. 1주일에 양배추를 최소 3회 이상 섭취한 여성들이 단 1회만 섭취한 여성들에 비해 유방암 발생 위험성이 상당히 낮았다고 합니다.

 연구팀에 따르면 양배추에 함유된 '인돌-3-카비놀' 성분이 이상 세포 증식을 억제하여 항암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인돌-3-카비놀' 성분은 유방과 여러 세포의 막에 장애물을 설치하여 에스트로겐 수용체가 자리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유방암과 자궁경부암을 억제한다고 하네요. 미국에서는 '인돌-3-카비놀' 성분은 복부팽만감, 소화불량, 요통 등 생리 전 증후권 완화를 위한 약초치료제로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현대인들의 식습관으로 인하여, 위염이나 위궤양을 앓는 환자가 많은데요. 양배추 주스는 위궤양 치료 효과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점막에 염증이 생기거나 출혈 양상을 보일 때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K 성분이 지혈 작용을 하고, 비타민U 성분은 위궤양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위 기능이 약한 사람이나 위염, 위궤양이 있는 사람은 양배추 즙을 하루에 한 잔 정도 먹거나 살짝 데쳐 먹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 항암성분인 설포라판은 위암 발생의 주요한 인자로 알려진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의 활성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양배추를 장시간 가열하면 항암작용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글루코시놀레이트' 등의 성분이 적어지므로 가능한 살짝 열을 가하여 섭취하거나, 아예 생 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슘이 양배추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양배추에는 칼슘이 29mg(100g 당)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흡수를 방해하는 옥살산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서 체내 섭취율이 높습니다. 특히 양배추에는 녹황색채소 중 비타민K가 78mg(100g 당)이나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K는 혈액을 응고시키는 작용 외에 뼈에 칼슘을 저장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골다공증뿐만 아니라 칼슘섭취가 중요한 임산부나 폐경기 여성에 더욱 좋습니다.

 양배추 섭취방법~!
양배추와 우유를 함께 갈아서 마시면, 우유의 칼슘과 양배추의 비타민K의 상호작용으로 칼슘의 체내 섭취가 배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배추 우유는 시간이 지나면 냄새가 많이 나고 맛이 없어지므로 바로 마시는 것이 좋고, 위가 약한 사람은 우유를 따뜻하게 해서 마시면 더욱 효과가 커집니다.


 피부의 재생을 촉진하여 윤택하게 할뿐 만아니라 노화까지 예방하는 항산화 역할을 하는 양배추에 함유된 '카로티노이드'성분. 

 유황성분은 살균작용뿐 아니라 각질을 제거하고 피지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므로 지성피부나 여드름 상처로 고민인 사랆들이 지속적으로 먹게 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콜라겐을 형성을 도와 주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