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내 손안에 장생포, 스마트 스탬프투어 !
누리 GO/블로그기자2019. 10. 29. 13:45

외출하기 좋은 날씨의 10월을 맞아 울산에서는 한글문화예술제, 119 안전문화축제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활동 등으로 꾸며진 축제가 많이 열렸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아이가 어려서 사람들이 많은 축제보다는 가족끼리 한적하면서도 의미 있는 나들이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장생포 고래마을 주변에서 이루어지는 ‘장생포 스마트 스탬프 투어’를 소개드립니다.

 

 

장생포 스마트 스탬프 투어를 즐기기 위해서는 앱스토어에서 ‘내 손안에 장생포’ 어플을 검색하여 설치하셔야 합니다. ‘내 손안에 장생포’ 어플을 설치하시면, 첫 화면에 ‘VR360, 스토리텔링 투어, 스마트티어링, 스탬프 투어, 해피 관광카드, 장생 옛길 투어’ 총 6개의 메뉴가 뜹니다.

 

 

그중에서 오늘 소개드리는 장생포 스마트 스탬프 투어는 유명 증강현실 게임 ’ 포켓*‘처럼 장생포 고래마을 내에 지정된 장소 9곳을 돌아다니며 고래를 찾습니다. 고래가 출현하면 위 사진처럼 ’ 고래 출현‘화면이 뜨고, 이를 클릭하면 고래마을 풍경 위에 고래가 헤엄쳐 다닙니다. 헤엄치는 고래에게 물방울을 던져 맞추면 스탬프 도장을 획득하게 됩니다.

 

 

지정된 장소는 크게 장생포 고래박물관 주변과 고래문화마을 주변으로 구역을 나눌 수 있으며,스탬프 투어 화면 아래쪽 연두색 지도 표시를 누르면 자세하게 표시됩니다.

 

0123

장생포 고래박물관 주변에는 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1층, 고래생태체험관 2층, 울산함, 고래바다여행선 등 총 5개의 고래 출현장소가 있습니다. ‘고래바다여행선’의 경우에는 선착장에 정박해 있을 때 주변을 거닐다 보면 고래가 출현해 잡을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장소는 입장료를 내고 관람하셔야 고래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0123

고래문화마을 주변은 고래문화마을 매표소, 고래광장, 옛 마을, 5D 영상관 등 총 4개의 고래 출현장소가 있습니다. 옛마을의 경우에는 입장료를 내고 관람해야 하지만 그 외의 장소는 무료로 이용하시며 고래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과거 70~80년대 포경 전성기 장생포마을을 재현한 옛마을 안에서 고래 찾기를 막막해하실 분들을 위해 고래문화마을의 모습을 담은 사진들 마지막에 힌트를 숨겨뒀습니다.! 지금의 초등학교의 옛 이름을 간직한 이곳은 어디일까요? 모두 잘 찾아보세요.!

 

 

장생포 스마트 스탬프 투어를 완성하시려면 장생포 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5D 영상관, 고래문화마을 등 입장권이 필요한 장소가 있습니다. 이러한 장소를 따로 구입하시는 번거로움을 줄이면서 입장료도 할인받을 수 있는 ‘해피 관광카드’를 추천드립니다.

 

남구 해피 관광카드란? 한 장의 카드로 울산 남구의 주요 유료관광지와 공영주차장, 맛집, 숙박, 공연 등을 특별 할인을 제공하는 자유이용 권형 모바일 관광카드입니다.

 

고래박물관 매표소나 울산 남구 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를 구입하신 후, ‘내 손안에 장생포’ 앱 메뉴 - ‘해피 관광카드’ 메뉴 실행 – ‘나의 카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 유료관광시설을 이용할 때마다 관광카드를 터치하시고 입구에서 보여주시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장생포 스마트 스탬프 투어를 모두 마친 후에 고래문화마을 매표소에서 9개의 도장을 모은 화면을 보여주시면 고래 석고 방향제 또는 고래 열쇠고리 기념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볼거리가 많은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을 장생포 스마트 스탬프 투어와 함께 하신다면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더 큰 재미와 기념품이라는 성취감까지 주는 1석 3조의 여행이 될 것입니다. 집에 있기에는 아까운 선선한 가을 날씨에 가까운 장생포 고래문화마을로 빨리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