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애견전용운동공원, 울산애견공원에서 반려견과 함께 운동을 즐기세요!
누리 GO/블로그기자2019. 10. 29. 00:43

▲ 울산애견공원 주차장과 공원입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국내 인구가 1천500만 명에 육박하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찾는 사람들도 부쩍 늘었는데요. 울산에는 이미 2012년도에 애견 운동공원이 조성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울산 애견공원을 소개합니다.

 

 

 

▲ 울산애견공원 반려견 운동시설

울산 애견공원은 3월부터 10월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을 하며, 11월부터 2월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매주 월요일, 설 연휴, 추석 연휴, 1월 1일은 운영하지 않는다고 해요. 울산 남구에 거주자들에게는 애견 1마리 당 입장료 2000원을 받고요. 남구 이외 지역 애견 1마리 당 입장료 3000원을 받습니다. 

 

7월 1일부터 애견공원 주차장(문수 국제양궁장 부설주차장)을 유료로 운영하는데요.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하시려면 관리사무실에 방문해 무료 주차권을 받으셔야 해요.

 

 

 

▲ 울산애견공원을 찾은 사람들과 반려견들

울산 애견공원은 특히 주말에 많은 사람들이 반려견과 함께 이곳을 찾습니다. 여름철에는 반려견들이 더위를 식힐 수 있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습니다. 애견공원을 이용하실 때는 펫티켓을 꼭 지켜주세요! 펫티켓은 펫과 에티켓의 합성어인데요. 견주는 본인의 반려견을 직접 관리를 해주어야 하고요. 출입 시 배변봉투 및 목줄을 꼭 지참해 주세요. 다른 견과의 마찰이 없도록 주의해야 하고 다른 견이나 견주들에게 불쾌감이나 위협적인 행동을 해서는 안되며 항상 주의를 하며 배려해야 합니다. 

 

 

 

▲ 울산애견공원 내 문화센터

반려견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반려견의 행동습관에 대한 이해 및 반려견의 행동 교정 실습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울산 애견공원 내에는 문화센터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반려견의 행동 습관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반려견 소유자의 법적 준수사항 교육 통해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해요.

 

 

 

▲ 울산애견공원 내 애견문화교실과 찾아가는 이동 반려동물 검진센터

반려견 보호자 문화교실에서는 반려견 소유자의 안전관리 관련 준수사항, 반려견의 행동 습관에 대한 이해, 실습을 통한 반려견의 행동 교정 요령 습득이 가능한데 일부 차수에서는 반려견 동반도 가능합니다. 

또, 찾아가는 이동 반려동물 검진센터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수 증가로 사람에게 전파될 수 있는 인수공통  질병에 대한 예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무료 검진을 통해 각종 질병을 조기에 치료 가능하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동물보호법」제12조에 따라 동물등록 실시한 반려견만 검진이 가능해요.

 

 

 

▲ 울산애견공원 내 애견문화교실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공원을 검색하고 계신 분들은 울산애견공원을 찾아보세요! 저도 반려견과 함께 이 공원을 찾았는데요. 애견카페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곳입니다. 울산 애견공원을 찾는 분들은 펫티켓을 꼭 준수해 주시고요. 울산 애견공원에서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도 참여해 보시면 반려견과 함께 살아감에 있어서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