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마지막 주 수요일인 10월 30일은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매달 문화의 날이 다가오면 다양한 울산의 문화 행사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과연 10월에는 어떤 문화 행사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지 함께 만나보러 가보실까요?

 


10월 문화가있는날 울산 문화행사

1)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 10월 독립영화상영관 봄:날 극장
일시 : 2019년 10월 30일 (수) 19:30
장소 :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3층 다목적홀

 


#상영작품 : 우리들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매달 정기상영회 봄날극장으로 여러분을 찾아뵙는데요. 10월의 영화상영회에서는 '우리들'이란 작품이 상영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상영되는 영화는 초등학교 4학년 2학기 교과서 수록작이며 전세계 영화제에서 초청된 윤가은 감독의 화제의 데뷔작인데요. 66회 베를린영화제 초청작, 8회 올해의 영화상 수상, 36회 체코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수상 등 다양한 영화제에서 수상을 하였으며, 관객 평점 9.21을 기록하며 전 세계인들을 감동시킨 영화입니다.

 

예기치 못한 순간 걷잡을 수 없이 뒤틀리는 관계의 어려움과 감당하기 어려운 현실을 마주한 아이들의 감정을 담담하고 섬세하게 담아내며, 결국 아이들만이 아닌 ‘우리들’의 이야기를 보여주는 영화로 타인과 관계를 맺고 살아야하지만 여전히 서툰 우리들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2) 울주문화예술회관 : 브라스마켓

일시 : 2019년 10월 30일(수) 20:00
장소 : 울주문화예술회관 공연장
관람료 : 전석 10,000원 (비지정석)
관람 :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문의 : 052-229-9500

 

10월 30일 수요일에 만나볼 하우스콘서트 <브라스마켓>은 최고의 기량을 자랑하는 금관 연주와 톡톡 튀는 해설 그리고 탁월한 무대매너로 관객과 교감하면서 단 한순간도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 공연인데요. 금관악기라는 익숙하지 않은 장르를 다양한 레퍼토리를 개발함으로써 색다르고 친근하게 대중들에 다가서고 있답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의 젊은 연주자들이 모여 10인조, 5인조 등의 다양한 현태를 유지하며 매년 콘서트 다양한 연주회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는 브라스 마켓은 10월 30일 울주문화예술회관에서 <브라스마켓과 떠나는 클래식 세계여행>을 주제로 연주회가 열리는데요. 객석이 아닌 무대 위에서 아티스트와 관객이 함께하는 콘서트인 만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함께 호흡하며 즐길 수 있답니다.

 

 

 

3) 움프 극장 : 10월 상영작 <더트백:프레드 베키의 전설>
일시 : 2019년 10월 30일(수) 19:40
장소 :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내 알프스시네마
관람료 : 무료
예매방법 : 알프스시네마 홈페이지(ticket.ulju.ulsan.kr) 예매
문의 : 052-248-6454

 

#상영작품 : 더트백 : 프레드 베키의 전설

<10월 문화가 있는 날 움프극장>에서는 지난해 알피니즘 작품상 수상작인 ‘더트백: 프레드 베키의 전설’을 상영합니다.

 

'더트백: 프레드 베키의 전설'은 데이브 오리스케 감독이 10년간 중국, 북미, 태평양 연안 등지에서 프레드 베키를 촬영한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 '더트백'은 등반에만 전념하기 위해 모든 사회적 규범은 물론 직업까지 포기하고 유목민적 삶을 사는 사람을 뜻합니다. 영화 속 주인공인 프레드 베키는 2017년 94세의 나이로 별세할 때까지 가족, 친구, 직업도 없이 오직 등반만을 위한 삶을 살다간 미국 등반계의 이단아이자 전설로 ‘더트백’ 그 자체로 불리는 인물입니다. 편법이나 쉬운 길은 생각조차 안하고 등반의 정도만을 고집했던 그의 순수한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영화이니 이번 움프극장에서 꼭 만나보세요.

 

 

4) 개봉영화 할인

그리고 가장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문화 행사죠.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의 날 영화를 5,000원에 관람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오후 5시부터 오후 9시까지만 적용되며 3D, 4상영관, 스폐셜관은 제외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CGV 울산삼산, CGV 울산진장, 롯데시네마 울산, 롯데시네마 울산성남, 메가박스 울산이 해당되며 CGV 울산삼산점은 사전 구글폼신청 시 선착순으로<아이랑 무비> 미취학 아동 동반 시 무료관람이 가능하며, 4DX2D는 하루종일 10,000원에 관람할 수 있어요. 이번 문화가 있는날 볼만한 개봉 영화를 추천해드릴게요.

 


#개봉영화 추천 : 선물

감독 : 허진호
출연 : 신하균, 수호, 김슬기
관람 : 전체 관람가/43분

 

10월 28일 개봉 예정인 영화 <선물>은 문화가 있는날 볼만한 영화로 추천합니다. 주인공인 하늘과 보라는 불철주야 도전했던 소방용 열화상 카메라 개발에 실패하고 밀린 월세에 결국은 그들의 보금자리였던 작업실까지 빼야 할 상황이 다가옵니다. 창업준비생인 그들은 한계에 부딪히게 되며 조금씩 삐걱대기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순간 자신의 공장이라고 우기는 수상한 남자가 작업실 한가운데에 나타나는데요. 그렇게 시작된 시간을 초월한 수상한 협동 작업! 과거에서 온 남자와 패기 넘치는 청년들의 유쾌한 케미를 문화가 있는날 만나러 가볼까요?

 


이 외에도 다른 행사들이 많은데요.  더욱 자세한 사항은https://www.culture.go.kr/wday 울산시를 선택해 확인해 보세요! 다가오는 10월 문화의 날을 맞이하여 울산에서 만나볼 수 있는 문화 행사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한 달에 한번만 찾아오는 기회인 만큼 놓치지 말고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