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서 일자리 관련 기관 간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효과적으로 연계하고, 취‧창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일자리 주간'을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운영합니다.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는 '울산 일자리 주간'은 청년 일자리 희망 한마당, 채용 설명회, 창업 설명회, 시, 구‧군 합동 일자리 박람회, 취업 특강, 일자리 관련 세미나 등 5일간 일자리 관련 행사들이 다양하게 이어집니다.

 

 

2019 울산 일자리주간
기간 : 2019. 10. 28(월) ~ 11.1(금)
장소 : 울산대학교, 울산과학대, 동천체육관, 노사발전재단, 벤처빌딩


첫째 날인 10월 28일에는 울산대학교 체육관에서 '청년 일자리 희망 한마당'이 열립니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1인 크리에이터로 유명한 백수골방과 조용민 구글코리아 부장의 명사 특강을 비롯하여, 청년 PT 면접대회, 4차산업혁명&신직업관, 청년 채용관, 직업세계 체험관 부스 등을 운영해 청년들에게 취업과 창업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29일과 30일에는 울산과학대 서부캠퍼스(29일)와 동부캠퍼스(30일)에서 명사 특강(오후 2시)과 채용설명회(오후 2시)가 개최되며, 롯데시티호텔에서는 산업단지 및 기업환경개선 사업 발굴 아이디어톤이, 문수컨벤션에서는 일자리 세미나 등도 열릴 예정.

 

넷째 날인 31일에는 동천체육관에서 울산에서 처음으로 시와 5개 구·군이 함께하는 '울산 일자리 박람회'가 개최되고, 노사발전재단은 중장년 취업 지원사업 참여 기업 간담회를, 유니스트에서는 지방 청년의 취업정보 지역 격차 해소를 위한 특강도 열립니다.

 

 

이번 박람회는 매년 시와 5개 구·군이 개별로 개최하던 채용박람회를 지역 실정에 맞게 통합하여 구직자들에게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 채용 기회와 그 외 다양한 일자리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120여 개의 직종별․계층별 현장 면접관, 일자리 정책 홍보관, 취업 컨설팅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인데요. 박람회 개막식에 앞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식, 울산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 협약서(MOU) 체결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마지막 날인 11월 1일에는 벤처빌딩에서 명사 특강(오후 2시)과 창업 설명회(오후 3시)가 있을 예정이며, 신라스테이 호텔에서는 대시민 고용·취업 지원 서비스 강화를 위한 일자리 유관기관 워크숍이, 울산대학교에서는 강소기업과 구직청년 매칭행사 등도 진행됩니다.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울산 일자리 주간 동안 시민들에게 좀 더 많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기관들이 공동 협력하고 있습니다. 울산에서 일자리를 구하는 구직자들이 적극적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하셔서 원하는 일자리에 대한 정보도 얻어가고, 취업까지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울산의 구직자 여러분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