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에게는 우울증은 부끄러운 것이 아니라 마치 감기와 같은 질병입니다.

우울증은 미리 예방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증상이 심각해진다면 병원에 가서 전문의와 진료를 받는 것이 가능하답니다. 혹시 아직까지 우울증에 대해 선입견을 갖고 계신가요? 우울증은 더이상 부끄러운 질병이 아닙니다.  우울증을 앓고 계신 분이거나 주변 분들이 우울증으로 힘들어 하고 있다면 끝까지 주목해주세요!

 

 

 

우울증 초기 증상
우울증의 초기 증상을 살펴보면 우선 평소와는 다르게 흥미와 의욕 그리고 집중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식욕 저하 등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는데요. 특히 밤에 쉽게 잠에 들지 못하는 수면장애인 불면증ㄷ함께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불면증이 계속해서 지속되다 보면 죄책감과 무기력함 등의 감정을 느끼게 되며 계속해서 이와 같은 증상들이 반복되다 보면 초기 증상을 벗어나 중증 우울 증상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우울증 극복방법
우리 몸은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되면 우울증에 걸리기 쉬운데요. 영양제로 혹은 식품으로도 섭취해도 좋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밖으로 나가 햇볕을 쬐는 시간을 늘리며, 하루 30분 이상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 산책을 통해 비타민D를 흡수하는 것이 좋답니다.

 

 

 

혹시라도 우울증 증상이 심각해져 자살 충동과 같이 스스로 제어가 되지 않은 상황이 이르렀다면 희망의 전화 129로 전화주세요. 이 전화는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어디서나 24시간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언제든지 연락하시면 됩니다. 절대 혼자라는 생각을 하지 말고 전화 상담, 주변의 도움을 청해보세요.

 

 

 

우울증에 좋은 음식 5

우울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리 몸에 해로운 술과 담배를 멀리하는 금주와 금연도 도움을 주며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미네랄,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를 섭취하며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는 음식을 드시면 뇌의 인지기능 감소를 막아주어 우울증 극복에 도움을 준답니다. 그렇다면 과연 우울증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러 가보실까요?

 

 


1) 호두
식물성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식품인 호두는 우울증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감정 기복이 심한 상태를 안정시키는데 효과적이며, 하루 2알 정도 꾸준히 섭취할 시에 도움을 주며 불안감을 줄여주기에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좋답니다

 

 


2) 다크초콜릿
초콜릿에는 스트레스 흐로민인 코르티솔의 수치를 낮춰주는 항우울 성분이 들어가 있는데요. 단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초콜릿을 드시는게 좋으며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량의 섭취는 금물이며 소량씩 나눠 드시면 우울증 예방에 도움을 준답니다.

 

 

3) 토마토
토마토에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리코펜은 항산화 효과에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항산화는 우울증과 관련이 있으며, 매일 토마토를 먹는 사람들은 일주일에 1번 먹는 사람들보다도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무려 50% 낮다는 연구 결과도 나타났답니다.

 

 


4) 캐모마일
땅에서 나는 사과라는 뜻을 가진 캐모마일은 신경안정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차로 많이들 드시고 계시는데요. 향긋한 캐모마일을 따뜻하게 우려서 드신다면 마음도 차분해지면서 불면증과 우울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추운 겨울날 캐모마일 티로 우울증을 예방해 보세요.

 

 


5) 양송이 버섯
비타민D를 충분히 합성하지 못하면 우울감이 커질 수 있다고 위에서 언급을 했는데요. 때문에 실제로 햇빛에 노출되지 못할 경우에는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식품인 양송이 버섯을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말린 양송이 버섯이 효과가 더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삶이 지금 잠깐 힘들지라도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멋진 우리의 삶을 만들어 봅시다.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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