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1월 6일부터 11월 25일까지 울산광역시 지역 모든 가구를 대상으로 '2019 가구주택 기초조사'를 실시합니다. 이번 조사를 위해 조사요원들을 모아 태블릿 PC를 이용한 조사 방법, 현장 조사 요령 등 조사 지침서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는데요.

 

 

가구주택 기초조사는 조사기준시점(2019년 11월 1일 현재) 모든 거처(빈집 포함) 및 가구를 대상으로 하고 조사결과는 2020년 인구주택 총조사 설정을 위한 모집단 자료로 제공되며 향후 각종 경제, 사회 부문 표본조사의 자료로 활용됩니다.

 

 

조사항목은 주소, 거처종류, 빈집여부, 건축연도, 총방수 등 총 12개 문항인데요. 조사원이 모든 거처(건물)를 현장 확인하거나 가구 방문 면접조사하며 아파트 거주가구는 원칙적으로 방문 대상에서 제외되지만, 아파트 거주 농림어가는 방문면접 조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조사에 대한 내용은 통계법에 따라 통계작성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사원증을 소지한 조사원이 현장 방문 시 안심하고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들어 인구 고령화 및 1인 가구, 맞벌이 가구의 증가, 개인 정보 보호의 강화 등으로 국가통계조사를 외면하거나 응답을 기피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추세이나, 응답자의 성실한 응답은 고품질 통계생산으로 연결되어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정책수립 의사결정에 크게 기여함으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꼭 필요합니다. 울산 시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