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춥고 건조한 날씨!

 다른 피부에 비해 약 1/2정도의 두께로 얇은 입술 주위 피부는 표피 역시 매우 부드럽고 연약해서 춥고 건조한 가을과 겨울에 쉽게 트고 갈라지게 되는데요심한 경우엔 갈라지면서 피가 나는 경우도 있으니, 평소 입술에 보습을 충분히 해주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겠죠?

그럼 울산누리와 함께 손쉽게 입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입술이 건조하면 무의식적으로 핥는 경우가 있죠. 이는 오히려 입술의 수분을 빼앗고, 침에 들어 있는 아밀라제, 말타제와 같은 소화효소들이 입술 피부를 자극해서 염증을 더 악화시킨답니다. 또한 입술이 텄을때 긁거나 만지면 피부 조직을 손상시켜 2차 감염이 일어나 농포가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긴장이 된다거나 할때 습관적으로 물어뜯는 행동을 하는데요. 이는 입술 피부를 더욱더 거칠게 만들어서 염증을 유발합니다. 또한 맵고 짠 음식을 섭취한 뒤 입술을 깨끗이 닦지 않거나, 양치물이 묻은 입술을 깨끗이 닦지 않는 행동은 입술 피부를 더욱더 자극하는 행동들입니다.

 세안 후, 얼굴에 기초 화장품을 바르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물기가 마르면서 피부가 당기기 시작하죠. 입술도 마찬가지 입니다.
 외출 시 자외선 차단지수가 있는 입술 보호제를 수시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E가 포함된 제품은 보습력이 뛰어나서 건조하고 갈라지는 입술을 부드럽게 보호해 줍니다.


 피부가 건조하신 여성분들은 꿀이 얼마나 보습효과에 좋은지 아실텐데요. 얼굴에 팩을 하듯 입술 보습을 위해 1주일에 한 번씩 팩을 해주면 좋습니다. 특히 꿀팩이 효과가 좋은데요. 꿀에는 비타민 B와 당분이 들어있어 입술에 영양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살균 기능이 있어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꿀을 입술에 충분히 바르고 랩을 씌운 뒤 10~20분이 지나면 떼어내고 에센스로 마무리 합니다. 꿀이 없다면 우유를 화장솜에 적혀 입술 위에 올려놓아도 좋습니다.


 피부에만 각질제거를 하시나요?
입술이 거칠다면 입술에도 각질제거가 필요합니다. 일주일에 한번은 샤워나 세안 후 입술의 각질이 불려 있는 상태에서 각질제거를 하면 되는데요. 면봉을 이용하여 입술 주름을 따라 잘 문질러 주면 손쉽습니다. 입술이 심하게 트거나 갈라져 있다면 스팀타월로 팩을 하여 각질을 불린 다음 그 타월로 살살 문질러 각질을 제거해도 좋습니다.

 충분한 양의 립크림을 입술에 듬뿍 바른 다음 랩을 씌워두고 랩을 걷어낸 후 면봉으로 입술을 닦아내도 잘 제거됩니다.

 립 틴트나 립스틱 등 메이크업 제품을 제대로 클렌징 하지 않으면 입술 색을 검게 만들고 입술이 건조해지면서 갈라지기 쉽습니다. 이런 자극을 최소화 하려면 세심한 클렌징은 필수겠죠? 세심하게 클렌증을 하고, 립케어 제품으로 입술을 보호 한 다음 립스틱을 발라주면 입술에 자극을 줄일 수 있답니다.

 입술 염증이 일주일 이상 지속되거나 자꾸 재발할 경우, 컨디션에 이상이 있어서 입술에 변화를 줄 가능성이 큽니다. 그럴땐 먼저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에도 호전이 없다면 건강에 특별히 이상은 없는지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