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이 만들어가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2019 주민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화봉 꿈마루 길거리 전시회”가 10월 11일(금) 오후 1시에 북구 화봉 파출소 앞쪽 거리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도시재생 뉴딜이란? 기존의 도시재생 사업을 보완하고 도시 활력 회복과 주민공동체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생활 밀착형 편의 시설 확충으로 일자리 창출과 주거복지 향상으로 도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주민 주도형 사업입니다.

 

 

 

  “화봉 꿈마루 길거리 전시회”로 진행되는 행사는 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 마을의 번창을 기원하는 박 깨뜨리기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주민교육 프로그램으로 “신화 봉당”은 일러스트와 수묵화를 기반으로 하는 수업을 통해 얻은 재능을 신사임당의 이름을 따서 시작한 주민공모사업으로 거리전시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주민의 평생교육장으로 “행복발전소”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마을을 사랑하는 어르신의 적극적인 참여가 보기 좋았습니다.

 

 

 수강생과 강사님의 노력으로 만들어 기증한 훌륭한 작품은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수익금은 저 소득층에 기부로 나눔을 실천합니다.

 

 

 “박상진 의사 꽃과 함께 주민과 만나다. “ 박상진 의사를 기리고 홍보하는 행사로 박상진 호수공원 미니정원을 조성하여서 개막식을 진행하였습니다.  꽃 장식의 화려한 미니공원은 “박상진을 사랑하는 사람들 모임 단체” 주민들과 함께 만들었습니다.

 

 

지역 내의 공모사업으로 박상진 의사 어린 시절의 캐릭터 공모를 통해서 선정된 캐릭터와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추억의 장소를 만들었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그린 순수한 그림이 많았습니다. 미니공원에 장식된 박상진 호수공원은 한반도 모형이 비슷하다고 합니다.

 

세대 간 소통과 어울림으로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기 위한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더불어서 주민 모두의 참여로 행복하고 활기 있는 활동을 기대합니다.

 

화봉 도시재생 뉴딜 현장지원센터

  - 위 치 : 북구 화봉로 76 3층 (☎ 052- 283 -2811)

 

 

 

Posted by 명품서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