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모두 함께 즐기는 2019 임산부와 다자녀가정 행복 한마당, 울산대공원에서 개최되었어요!

 

출산을 장려하고 임신과 육아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매해 개최되고 있는 '임사부와 다자녀가정 행복 한마당' 행사가 2019년에도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따뜻한 날씨와 청명한 하늘, 최고의 날씨 덕분에 더 많은 방문객들이 행사장을 채워주셨는데요. 울산의 모든 엄마들과 아이들을 위한 축제이니만큼 그와 관련된 다양한 부스와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그 뜨거운 현장을 둘러보았습니다.

 

 

2019년 10월 9일(수) 공휴일인 덕분에 많은 가족들이 울산대공원으로 나들이를 나왔습니다. 출산을 격려하는 문구가 여기저기 보였습니다. 귀여운 아이들이 해맑게 뛰노는 모습도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리는 데에 큰 역할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2018년생 포함 둘째 이상 자녀를 출산한 가정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념품을 지급하고 이색 체험활동을 누릴 수 있는 즐거운 행사입니다.

 

 

 

행사장에 다수 설립된 부스 중에서도 육아와 임신에 대해 안내하고 다자녀 가정과 임산부에게 도움이 될 정보를 공유하는 공익 부스가 특히 많았습니다. 울산시 내에서 임산부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예상 밖으로 정말 많았으며, 다자녀 학부모님들의 편의를 위한 돌봄 서비스 및 교육˙놀이 시설도 다수였습니다.

이번 행사장을 방문한 부모님들에겐 아주 좋은 정보가 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임산부 나눔 장터, 임산부 체험 등 엄마의 고충을 이해하고 지원하기 위해 운영된 부스도 다수였습니다.

 

 

이색 상품과 먹을거리 등을 판매하는 부스도 다수 운영되었습니다. 아이들과 함박미소로 물건을 고르는 모습, 맛있는 간식거리에 온 세상을 다 가진 듯 웃는 아이들의 얼굴이 그렇게 아름다울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방문객들이 어린아이들을 동반한 부모님이기 때문에 아이들을 위한 놀이 체험도 운영되었습니다. 마음껏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는 블록 부스와 페이스 페인팅, 시선을 사로잡았던 풍선 만들기까지, 체험 부스는 어느 곳 할 것 없이 길게 줄이 늘어져 있습니다. 게다가 운영본부에서 진행하는 각종 미션 활동 (스탬프 투어) 덕분에 어린이들은 목표 달성을 통한 성취감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항상 고생하는 모든 엄마들을 위해서는 발마사지 부스도 운영되었습니다. 이 순간이라도 편히 쉬어갈 수 있도록 주최 측에서 준비한 아주 센스 있는 부스였습니다.

 

 

한편 무대에서도 공연과 이벤트로 화려하게 장식되고 있었습니다. 임산부와 다자녀 가족을 위해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편의 시설을 마련하는 등 사회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단체 대표자 표창이 있었습니다. 이 기회로 더 편리한 울산, 더 즐거운 울산, 아이 키우기에 더 나은 울산을 만들기 위해 다 같이 힘쓰도록 더욱더 많이 노력할 것 같습니다.

 

 

이 축제의 주인공인 울산 최다 자녀 가정에게도 별도의 시상이 있었습니다. 현재 울산에서는 6명의 자녀를 둔 가정이 최다 자녀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최우수 표창 외에도 5명의 자녀, 4명의 자녀가 있는 가정에도 각각 시상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자녀를 많이 출산하는 것이 애국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출산율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 행복 한마당 행사를 통해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이 더 커지고, 임신과 출산에 긍정적인 인식을 줄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행사 목적을 달성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술공연, 태교음악회, 어린이인형극, 가족 장기자랑 등 다양한 무대행사가 축제 진행되는 4시간 동안 알차게 진행되어 심심할 틈이 없었습니다. 매회 풍성해지는 행복한 마당~ 내년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웃음꽃 만발한 가족 모두의 행사, 2019 임산부와 다자녀 가족 행복한 마당이 아주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행복한 가족의 표정을, 모습을 환한 미소를 각자의 카메라에 가득 담아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선선해져 가는 날씨, 여전히 맑은 하늘, 울산대공원에는 꾸준히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로 방문자들에게 추억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도 울산대공원 나들이를 추천합니다.

 

 

 

 

 

Posted by 엘리k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