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 국가정원은 사시사철 어떤 계절이 가장 아름답다고 꼭 집어 말하기 참 힘든 곳입니다. 그만큼 계절에 따라 만들어내는 태화강의 아름다운 풍경은 대숲의 향연과 어우러져 다양한 느낌으로 방문객들의 발길을 끌어모으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태화강 국가정원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태화강 국가정원 안내센터의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시원하게 펼쳐진 공원을 바라보며 태화강의 푸르름을 눈으로 먼저 만끽해 봅니다.

 

 

강아지 풀과의 스크렁이 군무를 펼치는 하늘공원 전경

태화강 국가정원 안내센터 4층에 자리한 하늘공원은 그 이름처럼 하늘과 맞닿은 전망대처럼 느껴지고, 시원스럽게 펼쳐진 태화강 공원을 바라보는데 시야를 가리는 것 없이 확 트인 전망은 공원을 오로시 그대로 만끽할 수 있게 합니다. 안내센터의 하늘공원은 강아지풀과의 스크렁이 하늘거리며 운치를 더하는데, 태화강 국가정원을 한눈에 감상하는데 이만한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동에 불편함이 없는 무장애 대숲길의 태화강 국가정원

태화강 국가정원은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면 시원스럽게 강변을 따라 이어진 산책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직접 공원을 산책하다 보면 그 진가를 더 알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불편함 없이 공원을 산책할 수 있도록 이어진 길은 무장에 숲길로 그래서 더 인기가 있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들게 합니다.

 

 

 

태화강 국가정원 안내센터

 

태화강 국가정원을 바라보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전시관 앞

 

태화강 국가정원 안내센터 전시실의 내용을 설명하고 있는 해설사

태화강 국가정원 안내센터는 태화강 국가정원을 방문하면 꼭 방문해봐야 할 곳 가운데 한 곳으로, 전시실로 향하는 2층에는 창밖의 풍경이 한 장의 그림으로 보이는 멋진 휴식 공간에서 잠시 여유를 즐겨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전시실에는 태화강의 변천사는 물론 태화강이 기적의 강으로 불리게 된 역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전시된 전시물을 통해 태화강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해설사님이 상주하고 있어 해설 신청만 하면 태화강 국가정원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해설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태화강 국가정원이 조성된 역사와 야기를 만날 수 있는 전시물

 

태화강의 진풍경을 연출하는 떼까마기 모형

 

떼까마귀를 사시사철 감상 할 수 있는 VR체험

전시실에는 태화강의 생태계는 물론 태화강 국가정원으로 조성되기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전시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가장 눈여겨봐야 하는 것이 태화강의 "떼까마귀"라고 합니다. 몽골 시베리아에서 날아오는 10만 마리의 뗴까마귀들의 군무는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태화강이기 때문입니다.

 

태화강에 하늘에서 펼치는 떼까마귀의 군무는 사실 겨울철새로 아침일찍과 저녁에 군무를 펼치기 때문에 그 모습을 바로 만나기 위해 계절과 시간을 맞추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지만 태화강 국가정원의 전시실에서는 VR 체험을 통해 언제나 그 모습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VR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해설사분께 태화강의 아름다운 모습이 시간과 어떤 과정을 거쳐 이렇게 멋진 모습으로 변화되었는지 설명을 듣고 나면 더 아름답고 소중하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전시실에 관한 안내는 전시실 입구에서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처용을 모티브로 만든 관광상품

 

울산 암각화의 그림부터 귀여운 고래의 모습을 담은 울산 관광상품
자전거와 루어카로 즐길 수 있는 태화강정원 타요타요 안내문

 

태화강 국가정원 안내센터는 전시실과 함께 울산을 가장 잘 나타내고 있는 기념품과 특산물 판매장이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으로 울산을 그대로 표현한 기념품들 가운데 울산의 자랑인 고래의 모습을 희로애락으로 표현한 귀여운 모습부터 세계 속에 빛나는 국보 제285호 울산 반구대 암각화에 새겨진 그림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기념품까지 울산을 기념하고 선물하기에 안성맞춤인 기념품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특색 있는 기념품과 함께 울산 특산품도 만날 수 있어 울산의 맛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태화강 국가정원을 자전거와 루어 카로 감상할 수 있는 태화강 정원 타요타요 안내문이 있어 태화강 국가정원을 마음껏 감상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Posted by 아톰누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9.09.25 15: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