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서 환경 친화적 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한 전기이륜차 민간보급 사업이 추가로 추진됩니다.

 

 

울산시에서 전기이륜차 구매보조금을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2019년 전기이륜차 민간보급 사업(2차)'을 진행합니다. 이번 2차 사업에는 전기이륜차 100대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2019년도 당초 300대를 지원할 계획이었으나, 전기이륜차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사업 물량이 조기 소진되면서 이번 추경예산 편성으로 추가 물량을 확보했습니다. 보조금 지원 규모는 전기이륜차 성능에 따라 223~350만원까지 각각 차등 지원됩니다.

 

 


신청 접수는 전기이륜차 제작사별 판매점(대리점)을 방문하여 상담 후 신청서를 작성후 9월 19일부터 판매점(대리점)에서 울산시로 접수하게 됩니다.


신청 자격은 접수 전일까지 울산시에 주소를 둔 시민이나 울산시내 사업장(본사, 지사, 공장, 자동차 대여사업소 등)이 위치한 법인 및 기업 등이고, 개인·법인 당 1대만 지원 신청 가능합니다.

 

 

 


제조사들의 출고 지연 방지와 실구매자 관리 등을 위해 지원 신청 후 20일 이내에 차량이 출고되지 않을 경우 보조금 지원이 취소되므로 구매자는 20일 이내에 차량 출고가 가능한 경우에만 신청해야 하며, 2년간 의무 운행기간을 유지하여야 하는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울산시민 여러분들이 생활하는 주변의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보조금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많은 시민들과 기업체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어요. 더욱 많은 분들이 지원받아 전기이륜차 보급이 되길 바래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