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5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는 부산국제관광전이 개최되었습니다.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 및 유관기관 275개 등 45개국 450 부스가 참가했는데요. 그중 가장 눈에 띄었던 부스, 주인공은 나야 나! 울산광역시 부스를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남구_고래생태체험관
▲ 남구_사진 인화 서비스

울산광역시 남구

올해 관광전에서는 포토존이 두드러졌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부스는 남구 고래생태체험관을 재현한 곳이였어요. 마치 물속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곳으로 장생포 고래문화 특구가 있는 남구에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했습니다. 사진 인화 서비스도 있어서 나만의 유니크한 단 하나의 사진을 가질 수도 있었고요.

 

 

▲ 북구_몽돌해변

울산광역시 북구

북구에서는 몽돌해변 포토존을 마련했습니다. 울산 북구 강동동 몽돌해변은 갈색, 검은색의 몽돌과 에매랄드 빛 푸른 바다가 멋진 곳인데요. 근처 어촌과 포구에서 만들어내는 작은 불빛이 더해져 아름다운 자연의 삼색을 뽐내는 곳입니다. '쉿~나만 알고 싶은 해변'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에요.

 

▲ 동구_낭만동행 슬도

울산광역시 동구

동구에서는 '슬도'를 소개했습니다. 슬도가 가진 관광자원에 '낭만 동행' 이라는 감성 카피를 더하니, 더욱 운치있어 보이는데요. '낭만동행 슬도 바닷길 투어 콘텐츠 활성화 사업'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시행한 2019 지자체 경쟁력 후속 실행사업의 공모 선정 사업으로 동구는 지난 4월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었습니다.

 

이에 슬도를 중심으로 대왕암공원까지 이어지는 해안 둘레길을 즐길 수 있도록 자연을 함께 지켜가는 의미의 클린존 쉼터 벤치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해요. 게다가 주민들과 함께 '낭만포차'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하니, 여행 가기 좋은 가을! 울산여행 계획에 동구 코스를 넣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중구_울산큰애기

울산광역시 중구

중구는 중구 대표 브랜드 '울산 큰 애기'를 소개했습니다. 친근하면서도 한번 보면 잊을 수 없는 모습인데요. 다양한 의상과 표정으로 응용된 버전도 울산 중구 곳곳에 설치되어 있으니까요. '울산 큰 애기를 찾아라!' 캐릭터를 찾아  인증샷을 찍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울주군_외고산 옹기마을

울산광역시 울주군

울주군은 옹기체험부스를 마련했습니다. 울주군 외고산 옹기마을은 옹기체험학습지로 유명한데요. 11월 10일까지 옹기마을 내 옹기문화공원에서 주말과 공휴일마다 무료 승마체험행사를 운영한다고 해요. 옹기도 만들고! 승마도 하고! 아이와 함께 가면, 일석이조의 여행이 되겠죠?

 

▲ 태화강
▲ 대한민국 제2호 국가정원

 태화강, 대한민국 제2호 국가정원 

올해 울산 관광 최대의 이슈는 태화강이  '대한민국 제2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된 일입니다. 태화강은 울산의 중심을 가르며 흐르는 강으로 화룡연을 굽이돌아 학성을 지나 울산만에서 동해로 흘러갑니다.  서울  여의도 공원 면적의 2.3배 달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도심 침수 공간으로 볼거리가 많은 곳이에요.

 

▲ 태화강 국가정원_포토존
▲ 포토존에서 사진 찰칵~

특히, 해가 지면 펼쳐지는 또 하나의 아름다운 세상! '십리대숲 은하수길'에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인 1 카메라, 서로 사진 찍어주기에 바쁜  곳이고요. 젊은 사람들이 가고 싶어 하는 울산여행 최대 핫플레이스예요.

 

▲ 울산광역시 부스에 모인 관람객들
▲ 울산 여행 리플렛
▲ 울산에서 꼭 사야할 특산물

울산 특산물 존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코너는 울산 특산물 코너입니다. 울산에는 복순도가, 트레비어 등 술과 고래빵, 울산배빵, 단디만주, 고래초코렛, 선바위 미나리 등 유명한 지역 특산품이 있습니다. 사진을 보고 미리 찜~해 놓으셨다가 울산 여행 가시면 득템 하시기 바랍니다.

 

부산국제관광전 울산 부스는 지역별 다양한 관광자원 소개를 비롯해 포토존에서 잊지 못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박람회의 하이라이트였는데요. 아쉽게도 올해 관광전은 끝이 났지만, 울산여행은 일 년 내내 떠날 수 있으니까요. 올 가을, 볼거리 많은 울산으로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권현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