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가을이 왔습니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아이들과 야외활동 하기가 부담스러웠는데요. 가을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산책할 수 있는 곳을 찾고 계시나요? 어린이 야외학습·가족 피크닉 제격인 문수 누리길을 소개합니다. 문수 누리길은 푸릇푸릇하면서도 정비가 잘 되어 있어서 지금 가기 딱 좋은 장소입니다.

 

 

▲ 문수누리길 산책로
▲ 문수누리길 산책로 데크

문수 누리길은 솔마루길과 문수힐링피크닉장을 연결하는 길 입니다. 문수국제양궁장 등 주변의 다양한 문화체육시설과 연계해 도심 속에서 자연과 함께 여가문화를 즐기고 휴식할 수 있는 새로운 여유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조성되었는데요. 작년 3월, 새로운 친환경 누리길이 탄생해 가족단위 여가문화를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되었으나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어요.

 

 

▲ 문수누리길 숲속학습장 안내판

문수누리길은 ‘울산대공원 주변의 솔마루길’과 도심 속에서 가족단위나 지인들과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잘 알려진 ‘문수 힐링 피크닉장’을 연결하기 위해 480m의 ‘야자매트 산책로’, 230m의 자연 흙길, 150m의 슬로프 형태의 데크로드 등, 총 860m의 자연산책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걸어도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정비가 잘 되어 있습니다.

 

 

▲ 문수누리길 숲속 학습장 전경
▲ 문수누리길 실개천과 물레방아

문수 누리길 조성사업은 개발제한구역의 보존가치를 증진시키기 위해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2017년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 공모사업’에 응모해 선정된 사업입니다. 국토부가 지원한 국비 8억 원과 구비 2억 원 등 총사업비 10억 원을 들여 조성했는데요. 기존에 있던 산책로와는 또 다른 느낌을 느낄 수 있었어요.

 

 

▲ 문수누리길 자연학습장 안내판

산책로를 걷기 전에 준비해 오셔야 할 점! 산속 산책로이다 보니 긴팔, 긴바지를 착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벌레기피제를 미리 뿌리고 오셔도 좋습니다. 

 

 

▲ 문수누리길 곤충호텔과 나무그늘 오르기
▲ 문수누리길 자연학습장 내 짚라인과 나무기둥오르기

통나무 정자, 흔들의자, 데크쉼터, 실개천 등 간이 휴게시설과 함께 옥외 학습장 등을 설치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원생들이 자연과 더불어 야외학습을 하거나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책로 주변의 일정한 공간에는 연산홍 및 남천 등을 식재되어 있어 계절마다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어요.

 

 

▲ 문수누리길 산책테크

문수 누리길은 솔마루길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울산의 명품 산책길인 솔마루길은 선암호수공원 ~ 신선산 ~ 울산대공원 ~ 문수 국제양궁장 ~ 삼호산 ~ 남산 ~ 태화강 둔치를 연결하는 총 24Km의 '도심 순환 산책로인데요. 솔마루길과 연계하여 문수 누리길을 걸으시면 건강도 챙길 수 있고요. 아이들과도 좋은 시간 보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울산의 새로운 명소로 기대되는 문수누리길 꼭 걸어보세요!

 

 

 

 

 

 

Posted by 멋진겅겅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