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복로터리는 울산고속도로, 삼호로, 남부순환도로, 국도 7호선 북부순환도로, 국도 7호선 대학로가 교차하는 5 지형의 원형 교차로입니다. 

 

신복로터리 환승센터는 울산의 관문으로 시내·시외·고속버스 등 이용객이 많은 편인데요. 올해 7월에는 신복로터리 환승센터 내에 승차대기실이 생겼습니다. 더위와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승차대기실이 생긴 신복로터리환승센터에 다녀왔습니다.

 

 

▲ 신복로터리환승센터 승차대기실 외부
▲ 신복로터리환승센터 승차대기실 외부

신복로터리 환승센터는 2017년 7월 울산시에서 35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해 운영 중인 시설입니다. 승강장이 개방형으로 설치돼 이용객들이 무더위와 추위, 매연 등에 노출되어 있어 불편함을 겪어 왔는데요. 신복로터리 환승센터 내 승차대기실 설치로 불편함이 해소되었습니다.

 

 

▲ 신복로터리환승센터 승차대기실 내부

신복로터리환승센터 내 승차대기실은 가로 세로 10m×2.8m 규격의 박스형 승차대기시설을 새롭게 설치되었습니다. 승차대기실 내부에는 냉난방 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승객들이 여름철에는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겨울철에도 따뜻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 신복로터리환승센터 전경

울산광역시에서 상습 정체 구간이었던 신복로터리에 ‘신복로터리 고속도로 진입부 교통개선’ 정책의 일환으로 관광버스와 고속버스·시외버스의 정차 구간이 분리된 버스 환승 센터를 건립하기로 하여 2016년 11월 14일 신복로터리환승센터를 착공하여 2017년 5월 준공하여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업효과를 높이기 위해 신복환승센터와 동시에 개통한 ‘울산고속도로 장검 진출로 개선공사’는 신복로터리를 경유하지 않고 장검 진출로 이용이 가능해졌는데요. 신복로터리 울산고속도로 진입부에 환승센터가 설치된 뒤 인근 지역의 불법 주정차가 줄어드는 등 교통개선 효과가 나타났을 뿐만 아니라 신복로터리의 교통 분산에 크게 기여했다고 해요.

 

 

▲ 신복로터리환승센터 매표소와 화장실
▲ 신복로터리환승센터 운행시간표

신복로터리환승센터의 총면적은 3,850㎡이며 승차대기실, 정차 및 환승 시설과 매표소, 공공 화장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환승 시설은 고속버스와 시외버스, 관광버스 등 종류에 따라 구분되어 있으며 벽이 없는 개방형으로 되어 있어 버스가 오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시외버스로는 동서울, 전주, 창원, 양산, 김해 등이 있으며 고속버스는 서울, 대전, 광주, 전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울산에서 출발하는 버스의 대부분은 신복로터리를 경유한 후 출발합니다. 미리 버스 운행시간과 이용요금을 숙지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신복로터리환승센터 승용차, 전세버스 대기장소
▲ 신복로터리환승센터 승용차, 전세버스 대기장소

신복로터리를 경유하는 버스승차권은 어플을 통해 미리 예매를 하셔도 됩니다. 신복로터리 환승센터에서 버스를 기다리실 때 이제는 날씨에 상관없이 승차대기실을 이용해 보세요. 울산의 관문인 동시에 내부 이동 수요까지 집중되어 있는 신복로터리, 신복로터리 환승센터에서 편안한 이동 되시길 바래요!

 

 

 

 

 

 

Posted by 멋진겅겅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