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환절기가 시작되면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해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피부 수분은 부족해지고 유분수 밸런스가 무너지기 시작하여 많은 분들이 각질에 대해 고민이 쌓이게 되는데요. 그렇다고 무작정 자극이 강한 화학제품이 들어가 있는 제품들을 사용하실 경우 오히려 피부가 민감해질 수 있어요. 집에서 천연 재료를 가지고 만들 수 있는 천연 각질제거제로 가을 환절기 피부를 관리해 보세요.

 


가을 환절기 천연 피부각질 관리 꿀팁 5

1) 흑설탕 스크럽

흑설탕을 이용한 각질 제거에 대한 효과는 명성이 자자해서 현재 화장품 회사에서도 제품으로 출시되기도 하죠. 하지만 굳이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기보다는 집에 있는 재료들로 만들어 사용하셔도 같은 효과를 볼 수가 있답니다.

 


#흑설탕 스크럽제 만들기
준비물 : 물 1L, 흑설탕 500G

먼저 준비된 물 1L에 흑설탕 500g을 넣고 중불에서 약 15분에서 20분 정도 끓인 후 중간중간 올라오는 거품들을 제거해주세요. 시럽 상태가 되면 추가적으로 원하시는 식물성 오일을 첨가하신 후 식히시면 흑설탕 스크럽제가 완성이 됩니다.

만들어진 스크럽제를 얼굴에 도포한 후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면 되는데요 입자가 거칠어서 너무 강하게 자극이 될 경우 물을 묻혀서 사용하고, 10분 뒤에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시면 됩니다.

 



2) 오렌지 껍질팩

오렌지와 같은 감귤류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며 천연 각질제거로 효과적인 구연산이라는 시트르산이 풍부해 각질제거에 탁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렌지 껍질을 이용해 일주일에 2번 정도 팩을 반복하면 막힌 모공을 청소할 수 있으며 반점이나 뾰루지가 생기는 것을 줄일 수 있어요.

 


#오렌지 껍질팩 만들기
준비물 : 오렌지 껍질, 올리브오일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깨끗하게 세척을 마친 오렌지 껍질을 믹서기에 갈아 준 뒤 올리브 오일을 몇 방울 섞어 주세요. 만들어진 껍질팩을 얼굴에 부드럽게 올려 10분간 그대로 놔두시면 되는데요. 이후에는 잔여물이 얼굴에 남지 않도록 미지근한 물로 꼼꼼하게 헹궈주셔야 합니다.

 



3) 코코넛 오일 & 천일염 바디 각질제거제

코코넛에 들어 있는 지방산은 땀샘의 자연적인 분비 활동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오히려 건조함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몸은 얼굴보다 각질층이 두텁기에 좀 더 자극을 줄 수 있는 천일염을 사용하여 피부에 필수 무기질을 공급해주고 죽은 세포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코코넛 오일 각질제거제 만들기
준비물 : 코코넛 오일, 천일염

코코넛 오일 1스푼과 천일염 1티스푼을 용기에 넣어 섞일 때까지 골고루 섞은 후 원하는 부위에 문지른 후 약 15분간 올려놓아 주세요. 자주 사용하기보다는 일주일에 1번씩 꾸준히 관리를 하면 어느새 피부결이 부드러워질 거에요.

 



4) 살구씨 가루 각질제거제

살구씨는 피부 표면에 노화된 각질 혹은 일어나 있는 거친 각질을 자극없이 제거해 맑고 윤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집에서 살구씨 가루를 이용해 각질제거제를 만들어 사용할 경우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알갱이가 들어 있는 스크럽제와 달리 자극없이 각질 제거가 가능하답니다.

 

 


#살구씨 가루 각질제거제 만들기
준비물 : 살구씨 가루, 계란 노른자, 꿀

살구씨 가루 2티스푼에 계란 노른자 1개를 넣고 섞어 사용합니다. 좀 더 강한 보습을 원하신다면 꿀 1티스푼을 추가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물 대신 노른자를 활용해 점도를 조절해 좀 더 피부 보습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각질제거가 필요한 부위에 만든 각질제거제를 펴 바른 후 마사지하듯이 문질러 준다음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세요.

 

 


5) 커피가루 각질제거제

커피찌꺼기라고 하는 커피가루는 카페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도 많아 주위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 중 하나인데요. 특히 커피가루는 각질제거뿐만 아니라 셀룰라이트 분해에도 효과가 있어 샤워할 때 바디스크럽제 대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커피가루 각질제거제 만들기
준비물 : 커피가루, 흑설탕, 꿀

커피가루와 흑설탕을 같은 비율로 넣은 다음 보습을 위해 꿀을 추가해 주세요. 골고루 잘 섞이도록 섞어주면 완성. 배합률은 2:2:1이 가장 적당하답니다. 흑설탕이 들어가 다소 거친 입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얼굴보다는 발뒤꿈치와 같은 몸 각질제거에 사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에요.

 

 


지금까지 천연재료로 집에서 만들 수 있는 각질제거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천연제품이지만 각각의 피부타입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용 전에는 귀 뒷부분이나 팔 안쪽에 테스트 진행 후 사용하도록 해주세요.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9월 환절기에도 각질 없는 매끈한 피부를 가꾸시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