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가 끝났지만 막바지 더위를 식히려는 시민들이 많이 오는 동구에 있는 일산해수욕장입니다.

총 1.2km에 이르는 도심 속 해수욕장으로 깨끗한 모래로 된 사빈 해안으로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며 반달 모양의 백사장입니다. 인근 대왕암공원의 솔숲을 산책할 수 있고 백사장을 따라 끝까지 가면 회센터가 있습니다. 

 

 

신라 시대 왕들이 즐겨 찾던 명승지로 바다 앞 작은 바위섬에서 왕이 궁녀들을 거느리고 뱃놀이를 즐겼다는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일산진 마을에서는 해마다 마을의 전통행사인 풍어제를 100년 넘게 이어오고 있습니다. 해양축제, 일산 상설무대공연 여름밤 愛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하는 곳으로 해수욕과 관광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피서지입니다.

 

 

 

도시화의 물결에 밀려 호젓한 어촌의 소박함과 정취는 다르지만 약간 이국적인 정취를 풍깁니다. 파도나 해일을 막기 위해 방파제에 사용하는 테트라포드로 수평선이 약간 가리지만 어민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마을협의회에서 운영하는 해양레저스포츠 체험을 그 안에서 해보니 상당히 안정감이 있어 편안한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일산진 마을협의회에서 운영 중인 패들보드(SUP), 카약, 래프팅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일 운영합니다. 비가 내려도 바람만 안 불면 괜찮다고 합니다. 8월 말까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휴가 및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예약 안 하셔도 언제든지 그 시간에는 즐겁고 재미있는 레저를 신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패들보드는 구명조끼를 입고하니 수영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도 괜찮습니다. 보드에 한 발씩 올려 균형을 잡고 서서히 일어서면 됩니다. 그리고 양쪽으로 번갈아 노를 저으면 방향을 잡습니다. 길고 좁은 형태의 물에 뜨는 보드로 물에서 사람을 지지해주기 때문에 팔이나 손을 움직여 앞으로 나아가기 쉽습니다.

 

 

 

카약은 자리에 앉아 다리를 앞으로 하고 노를 좌우로 번갈아 저어 빠르기를 겨루는 종목으로 카누 경기의 일종인데요.  위 덮개가 있으며 양날 노를 사용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주로 혼자 타도록 만들어졌으며 여름에 바다에서나 강에서 많이 이용하는데,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신나게 미끄럼틀 타듯 하며 탔습니다. 

 

직접 잡은 조개와 고동

 

 

원래 래프팅이란 뗏목을 타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현재는 여럿이 함께 PVC나 고무로 만든 배를 타고 노를 저으며 골짜기와 강의 급류를 타는 레포츠를 가리킵니다. 요즘에는 바다에서도 래프팅을 합니다. 급류가 없어 더 안전하고 여러 사람이 힘을 모아야 가능한 운동이기 때문에 협동심과 인내심을 기르는 데 좋습니다. 8명이 한 조가 되어 탔는데 재미있었습니다. 온몸의 힘을 모아 물살을 헤치며 노를 저어야 하기에 전신운동으로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납니다.

 

 

 

생존 수영은 물에 빠졌을 때 생존하기 위한 수영법입니다. 구조대가 도착할 때까지 최대한 오래 물에 머무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물속에서 최소한으로 움직여 체력소모를 줄이고 호흡을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수영을 못하는 사람이라도 물속에서 스스로 살아남는 방법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일산동행정복지센터에서 오른쪽 끝에 몽골 텐트처럼 보이는 곳이 일산진 마을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수상레저 본부입니다. 아직 홍보도 덜 되었고 장소도 해수욕장과 너무 떨어져 있어 안타깝습니다.

 

시원한 콩국에 들어가는 우뭇가사리(한천)를 판매하고 배달까지 가능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민 일자리 창출, 학생들의 체험 주말학교를 만들기 위해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느끼며 즐길 수 있는 해양레저스포츠 체험장에 와 보세요.  더위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일산진 마을협의회 해양레저스포츠 체험 / 문의 : 010- 3920- 5487 (총괄팀장)

 

 

 

 

Posted by 여행보내주는여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바닷가아재 2019.08.20 19: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시원해보이네요~

  2. 여름휴가 2019.08.20 19: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꼭 가겠습니다.ㅎㅎ

  3. 율리공주 2019.08.20 21: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아름다운 바닷가
    일산 해수욕장
    꼭 가고 싶습니다

위로